‘시그널’ 이제훈, 비참한 현실 속 처절한 몸부림…‘몰입도↑’

입력 2016-02-28 13:40  


[bnt뉴스 조혜진 기자] ‘시그널’ 이제훈이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2월27일 방송된 tvN 금토드라마 ‘시그널’(극본 김은희, 연출 김원석) 12회에서는 경찰을 불신할 수밖에 없었던 박해영(이제훈)의 과거 모습이 그려졌다. 권력과 돈의 희생양이 된 형과 이 모든 것을 조작한 경찰의 막후공작이었던 것. 뒤늦게 이 사실을 알게 된 박해영은 폭주하듯 진실을 밝혀내기 위해 몸부림쳤다.

이날 박해영은 안치수(정해균) 살해 혐의로 손발이 꽁꽁 묶인 채, 차수현(김혜수)에게 손을 내밀었다. 박해영은 경찰 조직에서 유일하게 믿을 사람은 차수현 형사뿐이라며, 이재한(조진웅)과 안치수가 인주 여고생 사건 때문에 죽임을 당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밝혀진 박해영의 과거는 가슴 찌릿한 아픔을 전달했다. 고등학생이 된 박해영은 뒤늦게 형이 억울하게 범인으로 몰렸다는 것을 알게 됐다. 거짓 증언을 한 형의 친구를 찾아갔지만, 들려 온 답은 경찰이 이 모든 것을 조작했다는 말이었다.

믿을 수 없는 사실에 박해영은 분노를 터뜨렸다. “우리 형 그렇게 만든 사람들 누구야. 가만 안 둬”라고 말하는 박해영의 눈은 붉게 물들어 있었고, 거짓 증언을 했던 남자의 무리들로부터 심하게 맞으면서도 끝까지 진실에 대한 답을 듣고자 했던 박해영의 몸부림은 처절하게 다가왔다.

그러나 박해영은 형이 권력의 희생양이 될 수밖에 없었던 비참한 현실에 주저앉을 수밖에 없었다. 과거, 거짓증언을 했던 남자로부터 “너희 형이 왜 누명을 썼는지 알아? 돈 없고 힘없고 빽이 없어서야”라는 말을 들은 박해영의 눈에는 눈물이 그렁그렁 맺혀 보는 이들을 안타깝게 만들었다.

또한 이날 이제훈은 시간을 뛰어넘는 연기 내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픔이 묻어 있는 박해영의 고등학생 시절 모습은 이제훈 특유의 색깔 있는 연기를 통해 완성됐다. 세상에 상처 받은 불완전한 청춘을 연기하는 이제훈은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방송 말미 박해영은 이재한의 백골사체를 발견했다. 인주 여고생 사건은 이재한과 박해영의 형을 죽음으로 몰았다. 그 배경에는 돈 있고, 힘 있는 자들이 있었다. 이처럼 부조리한 세상에 상처 받은 박해영의 아픈 마음, 억울한 마음은 간절함이 되어 이재한과 연결됐다. 이재한의 백골사체를 발견한 뒤 급격하게 떨리는 박해영의 눈빛은 그가 이재한의 죽음을 밝혀내기 위해 온 마음을 다해 움직일 것을 예감케 하며 기대를 끌어올렸다.

한편 ‘시그널’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8시30분 방송된다. (사진출처: tvN ‘시그널’ 방송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