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널’, 종영까지 2회…김원석 PD가 직접 전하는 ‘막방 관전포인트는?’

입력 2016-03-11 17:21  


[bnt뉴스 조혜진 기자] ‘시그널’ 결말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3월11일과 12일 방송될 tvN 금토드라마 ‘시그널’(극본 김은희, 연출 김원석)을 통해 시청자들은 직면해 있는 세 가지 궁금증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

먼저, 재한(조진웅)이 죽음을 면할 수 있는 지 여부다. 재한의 백골사체가 발견되긴 했지만 드라마 중반 수현(김혜수)이 사망했음에도 불구하고 무전을 통해 진범을 검거하고 난 후 죽음을 피할 수 있었던 것처럼 재한 역시 무전을 통해 죽음을 면할 수 있을 것인 지 초미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 재한에게 좋아한다고 아이처럼 울며 고백했던 수현의 순애보 역시 어떤 결말을 거두게 될 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두 번째로는 해영(이제훈)의 형 선우(강찬희)가 자살이 아닌 타살이었던 정황이 드러난 가운데 무전을 통해 선우의 억울한 누명을 벗기고 목숨을 살릴 수 있을 지 여부다. 선우의 누명과 죽음으로 인해 가정이 풍비박산에 이른 해영에게는 자신이 해결해야 할 중요한 사건이기 때문.

마지막으로 해영이 살인 누명을 벗을 수 있을 지 여부다. 공개된 15화 예고편에서는 해영이 안치수(정해균) 살인 혐의를 받고 긴급 체포되는 장면에 이어, 수현이 “난 선배님(재한)도 너(해영)도 포기 안 해”라고 결의를 다지는 장면이 등장하고 있어 결말에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 것.


또한 2016년 첫 금토드라마의 포문을 연 ‘시그널’이 방송 단 2회를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김원석PD가 종영 마지막 주를 즐길 관전 포인트를 공개해 눈길을 끈다.

김 PD는 “해영의 형 박선우의 죽음에 대한 충격적인 진실이 밝혀지고 과거와 현재의 주인공 모두 이에 분노하며 이를 바로잡기 위해 애쓴다. 그 과정에서 현재의 수현과 과거의 재한 사이에 감동적인 무전 신이 있을 것이다. 과거 수현과 재한 사이에도 설레고 애틋한 장면들이 있었는데 현재 시점에서 해영과 수현의 콤비 플레이도 빼놓을 수 없는 장면이다”고 말했다.

이어 “14화까지 김은희 작가가 잘 깔아놓은 복선과 포석을 제대로 거둬서 시청자 여러분이 실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막바지 작업을 하고 있다”며 “세 인물간의 마지막 교신이 끝까지 팽팽한 몰입감을 잃지 않게 하겠다. 기대해 주셔도 좋다”고 밝혔다.

한편 ‘시그널’은 오늘(11일) 오후 8시30분 15화가 방송된다. (사진제공: tvN, 사진출처: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