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5분만 더~ 상쾌한 아침을 위한 면역 케어법

입력 2016-05-18 09:00  


[최우진 기자] 자도 자도 피곤함이 풀리지 않고 매일 아침에 개운하지 못한 채 ‘5분만 더’를 외치고 있다면 피로 누적으로 인해 신체 면역력이 약해졌다는 신호.

상쾌한 아침을 열어주기 위한 방법에는 생활 패턴 변화가 필요한 법. 특히 갈수록 더워지는 날씨 속에서 미리 대비하지 않으면 감기부터 시작해 각종 질병을 얻을 수 있다. 건강한 생활 습관 개선과 노하우를 살펴보고 활기찬 하루를 보내보자.

# 손 씻는 횟수 체크하기


어린 시절 학교에서부터 배웠던 가장 기본적인 위생 관리인 손 씻기. 성인이 되면서 이를 간과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각종 전염성 바이러스와 세균들이 서식하는 손은 특히 여름철 식중독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손을 씻는 횟수에는 제한이 없다. 세정력이 강력한 제품으로 되도록이면 자주 씻어주는 점이 중요할 것. 약 20초 간 손가락은 물론 손톱 밑까지 씻어주면 가장 기본적인 면역력 대처를 할 수 있다.

# 체내 수분 충전의 중요성


우리 몸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구성 성분 수분. 약 60%를 차지하고 있는 물은 끈임 없이 체내를 돌아다니면서 신체를 유지시킨다. 특히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급격한 노화뿐만 아니라 비만으로 발전해 몸을 무겁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

몸이 무거워지는 것과 함께 순환 장애에 시달려 아침에 기상하는 점에 어려움을 겪는다면 하루 2L씩 물을 섭취하는 습관을 생활화하는 점이 필수다.

# 이너뷰티에 집중하기


이너뷰티는 음식을 포함해 ‘잘’ 먹어서 균형적인 신체를 유지하는 것이다. 그 중에서도 고른 영양소 섭취가 중요해 면역력을 높여주는 각종 비타민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은 과일과 채소에 풍부해 섭취할 수 있다.

하지만 식습관으로 섭취하기가 어렵다면 이너뷰티 아이템으로 보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여러 필수 영양소는 물론 체내 밸런스를 지속시키기 위한 데일리 케어 아이템으로 매일 아침 섭취로 관리해보자.

# 개운한 아침을 위한 이너뷰티 잇(it)아이템


01 ㈜뉴트리 판도라뷰티 ‘더 퍼스트 올가노니’ 체질을 개선하며 생활에 활력을 증진하는 남태평양 열매 노니를 담은 유기농 주스. 물 한 방울도 섞지 않는 100% 착즙 노니가 포인트다.
02 CJ ‘홍삼진 골드’ 체내 순환에 탁월한 홍삼, 녹용, 영지를 담은 음료. 국내산 6년근 홍삼 농축액을 담아 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를 더해준다.
03 DHC ‘아연’ 우리 가족 면역 건강 기능을 높이는 이너뷰티 아이템. 건강과 활력을 되찾고 싶은 이들을 위한 아이템으로 면역기능과 세포 분열에 필요한 아연이 함유됐다.
(사진출처: ㈜뉴트리 판도라뷰티, CJ, DHC,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