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화보] 홍수아 “中서 인정받는 이유? 스타 아니었을 때 건너가 차근차근 연기 활동해”

입력 2016-06-21 15:28  


[위효선 기자] ‘대륙의 여신’ 홍수아의 미모가 꽃을 폈다. 뜨거운 햇살 아래에서 대륙에서도 인정받은 아름다움을 드러낸 그. 흐드러진 꽃 앞에서도 고혹적인 자태를 선보였다.

홍수아는 프릴 블라우스와 화이트 스커트를 매치한 첫 번째 콘셉트에서 여성스러운 매력을 발산했으며, 스카이 블루 패턴의 블루마린 드레스를 입고 청순한 미모를 과시했다. 기하학적인 프린트가 돋보였던 세 번째 콘셉트에서는 강렬한 레드립으로 섹시한 무드를 더했고 화이트 오프숄더 드레스를 완벽하게 소화해 순수하면서도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화보와 함께 진행된 인터뷰에서 홍수아는 개봉을 앞둔 중국 스릴러 영화 ‘방관자’에 대해 “정의감 넘치는 기자 역할을 맡았는데, 대중 분들이 떠올리는 세침대기 같은 이미지와는 달리 실제 성격은 강인한 면도 있어서 이번 캐릭터와 잘 맞아떨어졌다”고 말했다.

영화 ‘방관자’는 1월에 중국 시안에서 촬영한 작품으로 홍수아는 에는 듯한 추위를 견디며 촬영에 임했다. 그는 “공포물이라 새벽이나 밤 촬영이 많아 추위를 견디느라 정말 힘들었는데, 사실 고생하지 않는 작품은 없기 때문에 당연한 과정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중국 영화 ‘원령’, 한국 영화 ‘멜리스’에 이어 공포스릴러 영화를 선택한 홍수아는 “같은 장르지만 각각의 캐릭터가 상반된 매력을 가지고 있다”며 “‘멜리스’에서는 시크한 악역이었다면 ‘원령’이나 ‘방관자’에서는 중국에서 가지고 있는 첫사랑 이미지를 살려 여성스럽고 여린 캐릭터를 맡게 됐다”고 전했다.

중국에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홍수아는 중국 제작진과 문화 차이를 느낀 적이 없었냐는 질문에 “영화 ‘원령’을 찍을 때 난방이 안되고 온수가 나오지 않는 환경에서 촬영을 했는데, 여주인공이라는 이유로 특별 대우를 해줄 수 없고 중국 배우들 또한 모두 열악한 상황을 견디고 있다고 전해들었다”며 “중국에 온 이상 중국 문화에 따르자는 생각으로 열심히 노력했고 어렸을 때 시골에서 강하게 자랐기 때문에 더 잘 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전했다.

5월, alleh TV ‘홍수아의 한국사용설명서’로 팬들과 함께 국내 여행을 다닌 홍수아는 “이 프로그램은 중국 팬들은 물론이고 국내 여행지를 잘 모르는 한국 분들에게도 재미있고 유익한 방송”이라고 소개하며 “아름다웠던 동해 바다와 초당 두부 만들기 체험이 기억에 많이 남고 만약 시즌 2를 하게 된다며 한국 팬들과 함께 중국 여행을 가고 싶다”는 소망을 말했다.

이어 팬들과 함께 여행을 한 소감으로 “팬들이 정말 순수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누군가에게 사랑을 받는다는 것이 엄청난 복인데, 팬들과 함께 여행을 하면서 ‘이 친구들보다 내가 특별한 점이 없는데 어떻게 이런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을까’라는 생각이 들어 팬들의 응원에 더 감사함을 느꼈다”고 전했다.

더불어 그는 ‘홍수아의 한국사용설명서’ 촬영 중 ‘아시아모델시상식’에서 만난 배우 진구에 대해 “MBC 시트콤 ‘논스톱’에서 만나 서로 응원하는 사이”라며 “오랜만에 만났는데 함께 수상자로 만나게 되어 감회가 새로웠다”고 뿌듯한 마음을 전했다.

5월초 tvN ‘SNL 코리아7’에 출연해 코믹한 연기를 훌륭하게 소화해낸 홍수아는 “어렸을 때부터 시트콤을 했기 때문에 망가지는 연기에 대해서 거리낌은 없었다”고 소감을 밝혔으며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SNL 코리아7’은 모든 크루들이 아침 일찍부터 모여 리허설과 아이디어 회의를 하면서 만드는 웰메이드 프로그램”이라 전했다.

한편 시상식마다 아름다운 드레스 자태로 ‘대륙의 여신’이라는 수식어를 아깝지 않게 하는 홍수아는 “작년 홍콩 ‘MAMA’ 시상식 때 입었던 드레스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며 “청순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었던 자리”라고 회상했다. 이어 “‘대륙의 여신’이라는 별명은 정말 감사하다”며 “중국에서는 쌍커풀 수술을 하고 나서 더 좋아해주시는 것 같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앞으로 중국 활동을 앞둔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으로 “중국은 결코 쉬운 곳이 아니기 때문에 더욱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전했으며 “저 또한 스타가 되어서 중국에 진출한 케이스가 아니기 때문에 차근차근 연기 활동을 이어나간 것이 중국 내에서 어느 정도 인정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이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드라마 ‘천사의 복수’로 안방극장 컴백을 예고한 홍수아. 그는 “아직 한국에서는 제대로 된 주연 작품이 없다”며 “천사 같은 여주인공이 어떤 계기를 통해 복수극을 시작하는 스토리 속에서 양면의 캐릭터를 보여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된다”며 차기작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기획 진행: 위효선, 이주신
포토: bnt포토그래퍼 김상구
영상 촬영, 편집: 조영래, 조희진
의상: 페이우
헤어: 차홍아르더 고선영 부원장
메이크업: 우현증메르시 김수빈 원장
스타일리스트: 정부자
장소: bnt 식물원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