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37°, 7월 중국 소비자를 위한 면세점용 디자인 패키지 통합 구축

입력 2016-06-29 12:00  


[최우진 기자] 2016년 브랜드 출시 9주년을 맞이한 자연발효 화장품 숨37°. 국내를 넘어 중국 및 아시아 전역에서 사랑 받는 브랜드인 숨37°가 7월,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면세점 패키지 디자인 통합을 진행한다.

2015년 면세점 실매출(소비자가) 1,000억을 달성한 숨37°는 중국 시장에서의 인기로 2016년 5월 수원에서 진행된 ‘2016 아시아 뷰티 어워즈’서 베스트 브랜드로 선정됐다. 럭셔리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을 위해 개발된 프리미엄 면세점 디자인 통합 및 배경을 숨37° 디자이너 조영탁씨와의 인터뷰를 통해 알아보자.


Q. 최근 다시 떠오른 한류 열풍이 코스메틱 시장에 미치는 영향.
한류와 중국 소비자는 뗄 수 없는 관계로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최근 한국드라마와 예능프로그램 및 한국화장품의 인기로 한국을 찾는 해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면세점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게 되면서 가격적으로 매력적인 면세점채널의 코스메틱 시장은 전체화장품 시장의 큰 부분으로 차지하고 있다.

Q. 중국 소비자가 국내 면세점에서 차지하고 있는 영향력.
국내 브랜드 화장품에 대한 이미지와 신뢰도가 높아 국내 면세점의 화장품 매출, 선호도가 지속, 상승해 이제는 면세점에서 화장품은 빼놓을 수 없는 주요 상품이 됐다. 중국 소비자들에 대한 한국 화장품의 인기는 현재 하나의 큰 소비 시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어 인기브랜드 및 제품은 면세점에서 줄을 서서 구매할 정도로 인기가 높고 주요고객이 되었다.

Q. 면세점 전용 프리미엄 디자인 라인을 구축하게 된 계기.
시장 환경이 변화했고 주요 소비자가 변화하면서 숨37° 브랜드가 더욱더 소비자에게 매력적으로 느껴 질 수 있는 디자인차별화 전략이 필요했다.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확고한 신뢰를 얻은 숨37° 화장품이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으나 면세점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과 주요 판매 통로로 자리 잡은 시장 상황에 따라 면세점 전용, 브랜드 전략의 변화를 준비했다.


Q. 숨37°의 ‘SSP’를 활용한 전략이란.
고가의 명품들을 보면 항상 모조품 방지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고 이를 해결하려 노력하고 있다. 숨37° 역시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약 1년 간의 노력 끝에 숨37° 전용 종이 SSP를 패키지에 활용하여 숨37°만의 고유한 브랜드 컬러와 재질로 타 브랜드가 모방할 수 없는 ‘Originality’ 을 더하여,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신뢰성을 높이려는 전략이다.

패키지를 자세히 보면 숨37°를 상징하는 잔잔한 S패턴들로 이뤄져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동일한 디자인 및 컬러 별 라인업이 되어 소비자들이 한 눈에 봐도 숨37° 제품이라는 것을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내용물을 확인하고 제품을 구매하는 중국소비자의 성향에 맞춰 개폐의 용이함과 선물 느낌을 더욱 강화시켰다.

Q. 숨37°의 브랜드 디자인 전략에 따른 기대효과.
이번에 디자인을 통합하고 ‘Originality’을 더하는 과정을 통해 소비자가 연상하는 숨37°는
보다 명확하고 고급스러운 가치로 만들어낸 프리미엄 화장품 제품이라 느낄 것이다. 제품의 내용물은 물론 숨37°만의 디자인 만족도와 소비자의 신뢰성이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가치를 강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Q. 향후 중국 시장을 타겟팅하기 위한 브랜드 전략.
더불어, 현재 매우 과열된 면세점채널의 화장품 시장에서 지속적인 글로벌 소비자에 대한 연구를 통해 숨37°가 글로벌 소비자에게도 적절하게 대응하고 브랜드를 보다 고급스럽게 개선하고 해외소비자들에게 더욱더 매력적이게 다가설 수 있는 전략방안을 보여줄 예정이다.

숨37°는 지속적인 글로벌 소비자연구를 바탕으로 브랜드를 디자인 할 것이며, 중국 소비자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전 세계가 사랑 받는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노력 할 것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