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고현정-김희애, 365일 변함 없는 동안 피부 유지법

입력 2016-07-06 14:50  


[윤지혜 기자] 환하고 탄탄한 동안 피부로 나이를 가늠할 수 없는 여배우들. 이들은 때와 장소에 관계 없이 365일 내내 변함없는 동안 피부를 유지한다.

이들이 우아한 아우라를 풍기며 항상 변함 없는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비결은 무엇일까. 바로 어느 순간에도 소홀히 하지 않는 자기 관리라 할 수 있다. 대중에게 항상 보여지는 직업인만큼 이들은 철저한 관리를 통해 자신을 가꿔 동안 피부를 유지하곤 한다. 

이들의 365일 내내 변함 없는 동안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비법을 통해 완벽한 동안 피부로 거듭나보자.


TIP 01. 모공 관리


동안 피부 소유자들의 공통점 중 하나는 모공 하나 보이지 않는 모찌 피부라는 것. 모공 하나 보이지 않는 모찌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깨끗한 클렌징과 함께 평소 모공을 조여주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클렌징이 꼼꼼히 이루어지지 않으면 모공 속에 노폐물이 쌓이게 돼 트러블을 발생시킨다. 또한 이렇게 발생한 트러블은 모공이 넓어지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클렌징 단계에서 클렌징 밤이나 오일 등 부드러운 제품을 사용해 메이크업 잔여물들을 먼저 녹여주도록 하자. 피부에 자극없이 1차 클렌징이 이루어질 수 있다. 이후 클렌징 폼을 덜어 충분히 거품을 낸 후 가장 신경 쓰이는 코와 볼 모공 위주로 깨끗이 클렌징을 해 주도록 하자. 클렌징 후에는 석고 팩이나 차가운 토너를 화장솜에 적셔 피부를 닦아내며 모공을 수축 시켜 주자.


TIP 02. 수분 공급


20대처럼 맑은 안색을 꿈꾼다면 피부에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탄력이 떨어질 뿐 아니라 안색도 칙칙해 보이기 때문. 따라서 피부에 충분한 수분 공급을 통해 항상 촉촉함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촉촉한 피부 유지를 위해서는 스킨 케어 단계에서 수분 크림을 필수로 발라주도록 하자. 수분 크림을 선택할 때는 본인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먼저 파악한 후 알맞은 제품을 발라주도록 하자. 피부에 유수분이 모두 부족하다면 이를 모두 충족시켜줄 수 있는 크림을, 유분은 많으나 피부에 속당김이 느껴진다면 유분 없이 수분 함유량이 높은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TIP 03. 탄력 높이기


동안 피부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기 위한 영양 공급이다. 피부가 하얗고 깨끗하다고 해서 모두 동안 피부로 거듭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동안 피부를 결정하는 것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주름 없는 탄탄한 피부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동안 피부로 거듭나고 싶다면 평소 주름 관리에 신경 써 피부 탄력을 높여주도록 하자.

피부의 탄력을 높여주기 위해서는 영양 성분이 들어 있는 크림을 발라 주자. 특히 수면팩이나 나이트 크림과 같은 제품은 잠자는 동안 피부에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 탄탄한 피부로 거듭나게 도와준다.

또한 피부 재생 컨디션에 맞춰 하루 종일 지친 피부의 컨디션을 회복시켜준다. 콜라겐 성분이나 줄기세포 성분이 포함된 크림을 사용하면 더욱 더 탄력있고 탱탱한 동안 피부를 완성할 수 있을 것이다.


동안 피부 유지를 위한 ITEM


01. SK-2 페이셜 트리트먼트 클렌징 젤(SK-2 Facial Treatment Cleansing Gel) 피부의 노폐물들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동시에 트리트먼트까지 도와주는 클렌징 젤. 리치하지 않은 젤 타입 클렌저가 피부 자극 없이 부드럽고 꼼꼼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02. 랑콤 어드밴스드 제니피끄-젊음의 단백질 활성 세럼™(LANCOME Génifique Youth Activating Concentrate) 피부를 속부터 건강하게 가꾸어 다음 단계의 스킨케어 효과를 극대화시켜주는 세럼. 특허 받은 셀프 로딩 스포이드로 양조절이 용이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03.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크림_노말/컴비네이션 스킨(BIOTHERM Aquasource Cream Nomal.Combination) 차세대 보습 성분 마노스가 피부 깊숙이 수분을 공급하며 라이프 플랑크톤TM 성분이 피부 진정과 강력한 보습을 선사하는 수분크림이다.
04. GD-11 스템 셀 EXS 인텐시브 나이트 케어 크림(GD-11 STEM CELL EXS Intensive Night Care Cream) 피부컨디션이 최고조에 도달하는 타이밍에 맞춘 트리트먼트로 피부 세포가 활성화를 높여 젊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준다. 1단계 오일 트리트먼트로 지치고 늘어진 피부 세포를 깨우고 2단계 고영양 보습 크림으로 잠자는 동안 풍부한 재생 효과를 제공한다.
(사진 출처: GD-11, SK-2, 랑콤, 비오템,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