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요타코리아의 하이브리드 판매 상승세가 거세다. 최근 하이브리드의 인기 지속에 힘입어 상반기 판매가 전년 동기대비 13% 증가한 것. 특히 지난 6월 판매의 경우 하이브리드 제품만 1,165대가 판매돼 '하이브리드는 어렵다'는 인식이 점차 확산되는 것으로 파악 중이다.
25일 토요타에 따르면 상반기 토요타 내 하이브리드 점유율은 54%로 전체의 과반을 이미 넘어섰다. 지난해 상반기 점유율 31%와 비교해도 급증한 기록이다. 차종별로는 캠리 하이브리드가 1~6월까지 1,134대가 판매됐고, 지난 3월 하이브리드가 추가되며 새롭게 얼굴을 바꾼 RAV4도 지난 6월 하이브리드가 가솔린 판매를 추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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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전용 제품인 프리우스도 꾸준하다. 지난 3월말 출시한 4세대 프리우스는 4월 358대로 시작해 6월까지 3개월 동안 모두 759대가 판매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두 배 이상 늘었다. 이와 관련, 토요타 관계자는 "지난해 캠리 하이브리드 LE에 이어 올 상반기 RAV4 하이브리드, 4세대 프리우스 등 가격 경쟁력을 갖춘 하이브리드가 소비자 시선을 끌고 있다"며 "최근 친환경 하이브리드에 대한 소비자 문의와 관심도 증가 중"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수입차협회 통계에 따르면 상반기 수입 하이브리드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7.5% 증가했다. 이 가운데 토요타 및 렉서스의 하이브리드 점유율이 92.%%에 달해 '수입 하이브리드=토요타' 등식이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권용주 기자 soo4195@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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