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화보] 김나희 “‘코빅’ 이적? 새로운 전환점 필요했다”

입력 2016-09-12 09:45  


[우지안 기자] 최근 ‘개그 콘서트’에서 ‘코미디 빅리그’로 활동 무대를 옮겨 새로운 전환점을 맞은 ‘미녀 개그맨’ 김나희. 얼마 전까지만 해도 대중들이 그를 보는 시선은 그저 예쁜 척하는 개그우먼 김나희에 지나지 않았다.

하지만 작년 ‘개그콘서트’ 코너 ‘HER’에서 나타샤 역을 톡톡히 해내며 ‘웃음을 주는 개그우먼’으로 본인의 틀을 깨가고 있는 김나희와 bnt가 함께 진행한 화보는 총 3가지 콘셉트로 진행됐다.

첫 번째 콘셉트에서는 화려한 패턴과 네오프렌 소재가 가미된 원피스로 단아한 분위기를 자아냈으며 이어진 촬영에서는 사랑스러운 리본 블라우스와 와이드 팬츠로 귀엽고 경쾌한 무드를 연출했다.

마지막으로는 흰색 크롭 니트 톱과 블랙 원피스로 시크하고 감각적인 포즈까지 완벽하게 소화했다. 화보 촬영이 끝난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그는 개그맨에 된 계기에 대해 묻자 “어릴 때부터 개그맨, 가수, 연기 모두 다 하고 싶었어요. 이런저런 시도를 다 해봤죠. 또 연기를 전공했고요. 최종적으로는 개그우먼이 됐는데 저랑 되게 잘 맞는 것 같아요. 제가 평소에는 내성적인 편이라 무대 위에서 표출하는 것에 대한 희열이 있거든요”라고 답했다.

데뷔 초부터 ‘미녀 개그맨’이라는 수식어를 달았던 그는 처음에는 대중들의 관심이 좋았으나 한 가지 이미지만 부각돼 결국엔 득보다는 실이었다는 솔직한 답변을 전하기도 했다.

최근 KBS 개그콘서트에서 tvN 코미디 빅리그로 활동 무대를 옮긴 그는 “직장을 다니다가 이직할 수 있듯이 저에게도 새로운 전환점이 필요했고 새로운 무대가 필요했기 때문에 이직 한 거라고 볼 수 있겠네요”라고 전했다.

지금껏 했던 코너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코너는 ‘개그 콘서트’ 코너 ‘HER’을 꼽기도 했다. “어찌 됐건 혼자 뭔가를 했던 코너는 그게 처음이었거든요. 캐릭터를 보여드린 것도 처음이어서 남다른 애착이 가는 것도 있지만 그전에는 사람들이 ‘개그맨 김나희’라고 불러주셨다면 그 코너를 한 뒤에는 저에게 ‘나타샤’로 불러주면서 캐릭터로 인식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보람되고 애착 가요”라며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아이디어는 주로 어떻게 얻냐는 질문에는 “재밌는 콘텐츠나 사람들 또 어떤 것이든 발견하면 무조건 메모를 해요. 사람한테서 재밌는 요소를 발견했다면 말투나 분위기 등을 기억해 두는 거죠. 저 같은 경우는 샤워를 하다가 이런저런 생각이 들면 듣던 음악을 끄고 대사나 상황 등을 녹음을 해놓는 편이에요”라며 본인의 노하우를 전했다.

‘여자 개그맨’으로 살아감에 있어서 고충도 많을 터. 김나희는 이에 대해 “저는 처음 만난 사람에게 낯을 가리는 편이거든요. 무대에서만큼은 그런 모습이 아예 없어요. 무대에서 내려오는 순간 바뀌는 거죠. 가끔씩 여성스럽고도 싶고 무대 밖에서는 예쁘고 싶은데 개그맨이다 보니 그런 마음들이 부딪힐 때가 있어요. 개그맨의 자아와 여자 김나희의 자아 가요”라며 솔직한 심정을 토로했다.

개그맨으로 활동하면서 포기하고 싶었던 적이 있냐는 질문에는 “초반에 있었던 것 같아요. 지금은 괜찮은데 제가 들어갈 때까지만 해도 군대처럼 군기가 강했어요. 저는 하고 싶으면 하고 하기 싫으면 안 하는 자유분방한 스타일이거든요. 어떻게 보면 지금 그런 군기를 버텨낸 게 대단하기도 해요. 지금은 아예 없어졌지만 그때는 그런 부분이 조금 강압적이었죠”라며 당시의 기억을 떠올리기도 했다. 

무언가 계속 창작해야 하는 직업인 만큼 스트레스도 많지 않냐는 질문에는 “제가 감이 특이하다는 얘기를 정말 많이 듣거든요. 저는 재밌다고 생각하는데 그게 저만의 생각 일 때요. 물론 남들과 교집합이 있긴 있지만 독특한 부분도 없지 않아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말이나 행동을 하거나 아이디어를 낼 때도 한번 씩 더 생각해요. 그렇게 하면서 저는 늘 배워요. 스트레스받지 않고 다른 사람의 의견을 수용하는 편이죠”라고 답했다.

호흡 잘 맞는 동료로는 개그맨 ‘장윤석’이라고 답했다. “그냥 평소에 있다가 서로 툭툭 주거니 받거니가 잘 되는 오빠예요. 같이 무대에서 한 적은 없는데 항상 잘 맞는 것 같아요. 함께 코너를 못해봐서 아쉬워요”라고 덧붙이기도.

최근 의류 사업을 시작한 그는 “제가 원피스를 되게 좋아해요. 개그맨이 되고 나서부터는 바지도 종종 입는데 원래 원피스 성애자였어요. 관심이 많다 보니까 내가 좋아하는 옷으로 사업을 한번 해볼까? 하는 생각으로 하게 의류 사업을 시작했어요. 의외로 저와 취향이 딱 맞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라고 전했다.

요즘 많은 개그우먼들이 예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 출연하고 싶은 예능프로그램 있냐는 질문에는 “때가 됐을 때 사람들이 나에 대해 궁금해하고 관심이 생길 때가 되면 그때 하고 싶어요. 출연하게 된다면 ‘아는 형님’, ‘라디오스타’에 나가보고 싶네요. ‘라디오 스타’같은 경우는 출연자의 잠재력을 끌어내주는 것 같아요. ‘아는 형님’은 재밌게 놀다 올 수 있는 느낌이에요”라고 전했다.

군더더기 없는 몸매로도 주목받은 그는 “먹을 걸 너무 좋아해서 일주일 중에 5일을 많이 먹었다 싶으면 이틀은 굶다시피 안 먹어요. 먹고 싶을 때는 맘껏 먹어요”라고 답했다.

데뷔 초에는 ‘미녀’ 개그맨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데뷔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1위를 달렸던 김나희와의 첫 만남은 생각보다 반전이었다. 호탕하고 유쾌한 모습 뒤에는 마냥 수줍은 여자였으니까. 조급해하지 않고 묵묵히 그 자리를 지키고 있는 김나희에게 다가올 최적의 때가 머지않았다.

기획 진행: 우지안
포토: bnt포토그래퍼 김태양
의상: 레미떼
주얼리: 젬케이
헤어: 쌤시크 지환 디자이너
메이크업: 쌤시크 오모레 팀장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