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화보] 한희준 “지난 해까지 별다른 활동 없어 마음고생 심했다, 한국 삶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따뜻하지 않았다”

입력 2016-12-27 15:01  


[김민수 기자] 뮤지컬 ‘젊음의 행진’ 왕경태 역으로 돌아온 다재다능한 가수 한희준이 매력적인 화보를 공개해 화제다.

총 세 가지 콘셉트로 진행된 이번 화보에서는 시크한 남성의 멋과 부드러운 카리스마까지 다양한 모습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밝은 성격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현장 분위기를 편하게 이끌어 스태프들의 찬사를 받았다는 후문.

화이트 컬러와 레드 컬러의 절묘한 조화가 선보였던 첫 번째 콘셉트에서는 스카잔 아우터와 트레이닝 팬츠를 매치해 자유분방함을 표현하는가 하면 블랙 터틀넥 니트와 데님 팬츠로 시크한 매력을 뽐냈다. 화이트 셔츠와 베스트 여기에 슬랙스의 매치가 돋보였던 마지막 콘셉트에서는 댄디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패션 화보를 완성시켰다.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아메리칸 아이돌11’과 SBS 예능 ‘일요일이 좋다-서바이설 오디션 K팝스타 시즌3’(이하 ‘K팝스타3’) 그리고 현재 공연 중인 뮤지컬 ‘젊음의 행진’에 대한 이야기들을 들어볼 수 있었다.

처음 뮤지컬을 접하게 되었을 때 자신은 해보고 싶었던 마음도 아니었다며 솔직히 부담스럽다고 전했다. 그는 “개인적으로 뮤지컬 발성과 내 목소리가 맞지 않아서 별로 와 닿지 않았는데 ‘젊음의 행진’ 왕경태 역할을 찾아보니 나와 비슷한 부분이 있었고 상업적인 가수가 하기에는 딱 알맞은 캐릭터가 아닐까 싶어서 시작했다.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지금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공연 중 오영심 역을 맡은 개그우먼 신보라와의 키스신에 대해 언급하자 “사실 나보다 선배고 나이가 많다보니 사전 공연 연습을 할 때는 제대로 할 수가 없더라. 솔직히 어려웠다. 지금은 제대로 하지만 내 감정을 싣기에는 서로 연애를 안 해서 그런지 누나는 나에게 그냥 입술이다. 100% 비즈니스다(웃음)”라고 답하며 웃음을 자아냈다.

뿐만 아니라 그는 뮤지컬 자체에도 감사하지만 그 안에서 만나는 동료들이 자신에게 너무 크고 값진 선물이라며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다.

미국 최대 서바이벌 공중파 방송 ‘아메리칸 아이돌11’ 9위에 올랐던 한희준. 리얼리티 방송에는 동양인이 출연한 사례가 없다던 그에게 당시 상황을 묻자 “음악적인 부분에서도 동양인이 부각될 수 있어 좋았고 내가 주인공이었다는 부분이 한편으로 좋더라”며 속내를 밝혔다.

또한 탈락 이후 그는 “음반 제의보다 영화나 시트콤 제의가 정말 많았다. 하지만 미국이란 나라가 아무리 크고 좋은 나라여도 한국인은 한국에서 일을 해야 된다는 것을 느꼈다”고 당시 심정을 드러냈다.

외국 삶에 치이며 하루하루를 살아왔던 그이기에 한국에 대한 집념은 강할 수밖에 없었다. 또한 그는 당시 ‘아메리칸 아이돌’ 투어를 준비하면서 부족함 없이 지내왔지만 마음 속 깊이 허전함을 느꼈다고. 결국 미국에서 앨범을 발매한 뒤 다음 프로모션을 1~2주 남겨놓고 대한민국 출국길에 올랐다.

그렇게 도전장을 내민 것이 바로 ‘K팝스타3’. 한희준은 ‘아메리칸 아이돌’이란 큰 무대 경험을 토대로 Top10 안에 무사히 진입,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했다. 하지만 그것도 잠시 ‘K팝스타3’ 탈락 이후 2015년까지 별다른 활동이 없었던 그는 “한국에서의 삶이 내가 생각했던 것보다 따뜻하지 않더라. 그래서 굉장히 고전하고 마음고생을 하다가 올해 조금씩 풀렸다”고 전했다.

그는 “‘아메리칸 아이돌11’과 ‘K팝스타3’를 하면서 내 자신이 너무 거만했었다. 겸손치 못했고 당연하지 라는 마인드가 있어서 눈이 너무 높아져 있더라. 그래서 들어오는 일들을 올바르고 바람직하게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계속 깎이다보니 작은 것에 감사하고 시야가 넓어지기 시작했다. 그때부터 일이 좀 풀리기 시작한 것 같다”며 성숙한 내면을 보이기도.

만약 우승했다면 어떤 회사를 선택했을 것 같으냐는 기자의 농이 섞인 질문에 “질문이 굉장히 신선하다. 아마 당시에 나였다면 계약금에 욕심이 있었기 때문에 아무래도 많이 주는 회사로 가지 않았을까 싶다. 세 회사마다 매력이 있는데 그래도 YG가 가장 많이 주지 않았을까(웃음)”라며 아무 말 없이 미소만 짓기도 했다.

최근 뮤지컬과 앨범 준비 때문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그는 “정말 웃긴 이야기지만 사실 내가 노래에 관심이 없었다. 당시에는 사랑받고 싶고 주목받고 싶고 관심을 받고 싶어 하는 어린 마음이었다. 하지만 요즘 음악에 대한 욕심이 생기더라. 음악으로서 인정 받고 싶다”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현재는 솔로, 연애보다 일이 먼저라며 아직 사치라고 말하는 한희준. 앞날이 더욱 기대가 되는 그에게 내년은 올해보다 더 화려한 인생을 맞이하길 바래본다.

기획 진행: 김민수, 허정윤
포토: bnt포토그래퍼 김태양
의상: 스위브
선글라스: 라이
헤어: 쌤시크 이강 실장
메이크업: 쌤시크 오모레 팀장
장소: Sotano AR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