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로 보는 2017 ‘더 무지개 라이브 능력검정시험’...준비됐나요?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7-01-20 08:00  

재미로 보는 2017 ‘더 무지개 라이브 능력검정시험’...준비됐나요?


[김영재 인턴기자] ‘나 혼자 산다’ 팬은 주목하라!

MBC ‘나 혼자 산다’는 ‘의외’라는 단어가 꽤 어울리는 프로그램이다. 파일럿에서 발사한 방귀가 지금까지 회자되는 ‘키덜트’ 배우 이성재, 멋지게 늙는다는 표현이 정확한 ‘대부님’ 김용건 등 ‘의외’의 출연진이 자랑하는 의외성이 프로그램의 신선함과 화제성을 지탱해왔다. 이와 관련 ‘더 무지개 라이브’는 그런 ‘나 혼자 산다’의 DNA가 가장 잘 발현된 ‘의외’의 정수다.

일산 MBC 드림센터 내 작은 편집실에서 시작된 조그마한 코너 ‘더 무지개 라이브’. 이름조차 대부님의 아들이 출연한 영화 ‘더 테러 라이브(감독 김병우)’에서 따왔을 것이 뻔한 코너에게 대중의 관심은 미미했지만, 이제는 누군가 출연만 하면 다음날 오전까지 초록 검색창의 검색어 순위 1위를 따놓고 시작하는 등 대중의 사랑을 한몸에 받는 인기 코너로 성장했다.

약 4년이다. 무려 4년의 시간 동안 금요일 오후 11시의 터줏대감으로 자리잡고, 지금도 여전히 인기 진행 중인 ‘나 혼자 산다’의 정수 ‘더 무지개 라이브’를 사랑하는 팬들을 위해 여기 자그마한 선물 하나를 준비했다.

혹여 “능력검정시험이 무슨 선물이냐?”고 따진다면 입이 열 개라도 할 말이 없지만, 당신이 정말 ‘더 무지개 라이브’를 사랑한다면 문제의 정답을 궁리하고, 기자 몰래 컨닝을 고민하는 이 시간이 팬인 당신에게 정유년 새해 첫 선물이 될 것을 반드시 자신하는 바이다.

#1교시 ‘언제나 우아할 것 같지만, 결국 그들도 사람인’ 배우 영역
난이도 ★☆☆☆☆ (정답률 90%)

금요일에는 ‘나 혼자 산다’ 본방 사수를 위해 여친도 내팽개치고 집에 들어간다는 N씨: “이번 문제는 너무 쉬워서 못 맞춘 사람은 ‘나 혼자 산다’ 팬을 자처할 자격도 없어요. 굳이 힌트를 드리자면, 이 분은 ‘더 무지개 라이브’ 이후 ‘나 혼자 산다’ 최초 여성 회원에 등극했다는 점?”

Q. 다음은 아무개의 ‘더 무지개 라이브’를 요약한 글이다. 아무개의 이름은?


<배우 아무개의 싱글 라이프는 다채로웠다. 먼저 아무개는 화장기 하나 없는 민낯으로 등장해 상남자의 머리감기를 뽐내는 등 파격적 일상을 공개해 출연진을 경악시켰다. 특히, 무지개 멤버 전현무는 “(영상에서) 육중완의 향기가 난다”라며 질색했을 정도. 하지만, 아무개는 지인들을 위해 김밥을 싸고, 황정음에게 선물할 민화를 그리는 등 인정 넘치는 모습으로 관심을 모았다.>

① 레이양
② 박진주
③ 다니엘 헤니
④ 황석정
⑤ 김광규

(정답은 기사 하단에)

#2교시 ‘자정이 지나고, 화장을 지우면 평범한 20대로 돌아오는’ 아이돌 영역
난이도 ★★☆☆☆ (정답률 75%)

지난 2013년 2월 설 특집 파일럿 때부터 한 회도 빠지지 않고 ‘나 혼자 산다’를 시청한 Y씨: “아이돌에 관심이 없는 아재라면 헷갈리기 쉬운 문제예요. 그를 대표하는 운동이라는 키워드는 어느새 다른 ‘더 무지개 라이브’ 출연자들도 많이 뽐냈으니까요!”

Q. 다음은 아무개의 ‘더 무지개 라이브’를 요약한 글이다. 아무개의 이름은?


<가수 아무개의 싱글 라이프는 활기가 넘쳤다. 먼저 아무개는 직접 아침을 준비하는 모습으로 살림꾼의 면모를 과시했지만, 무지개 멤버 노홍철은 “(반찬이) 전형적인 호프집 안주 메뉴”라며 참견해 아무개의 짜증 섞인 질타를 받았다. 또한, 아무개는 탄탄한 몸매의 바탕인 스쿼트로 체력을 단련한 후, 친구와 닭발을 맛있게 먹는 도로아미타불을 선보여 모두를 폭소케 했다.>

① 설현
② 크리스탈
③ 소유
④ 엠버
⑤ 가인

(정답은 기사 하단에)

#3교시 ‘늘 시간의 압박에 쫓기며 창작의 어려움에 신음하는’ 작가 영역
난이도 ★★★☆☆ (정답률 67%)

배우 다니엘 헤니의 ‘더 무지개 라이브’를 보고 남자를 사랑하게 된 K씨: “그는 유명인 대신 연예인으로만 점철되던 ‘더 무지개 라이브’의 단비 같은 존재였어요. 타인의 이목을 신경 쓰지 않는 쿨함에 한 번 놀랐고, 집 없는 유목민을 자처하는 모습에 두 번 놀랐어요"

Q. 다음은 아무개의 ‘더 무지개 라이브’ 글이다. 아무개와 드라마를 모두 고르시오.


<작가 아무개의 싱글 라이프는 ‘가장 리얼했던 무지개 라이브’였다. 먼저 아무개는 마감 시간을 지키기 위한 프로의 모습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그러나 집이 없어 사무실 바닥에서 눈을 붙이는 역대급 처절함에 출연진은 입을 다물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그는 구내 식당에서 어떤 드라마를 보며 식사를 해 궁금증을 자아냈고, 오후에는 이말년을 만나 과거, 현재, 미래를 논해 뭉클함을 더했다.>

① 최훈
② 기안84
③ 조석
④ 무적핑크
⑤ 레바

ⓐ KBS ‘용의 눈물’
ⓑ MBC ‘허준’
ⓒ SBS ‘여인천하’
ⓓ KBS ‘태조 왕건’
ⓔ MBC ‘조선왕조 오백년’

(정답은 기사 하단에)

#4교시 ‘꾸준한 자기관리만이 신이 내린 몸매를 허락하는’ 모델 영역
난이도 ★★★★☆ (정답률 38%)

엄마의 ‘미운’ 사랑에 무릎 꿇고 늘 재방으로 ‘나 혼자 산다’를 시청하는 L씨: “주관식 문제라서 캡처들만으로는 답을 유추하기 어려울 수도 있어요. 하지만, ‘더 무지개 라이브’ 첫 주인공이라는 포인트에 집중하면 답이 보일 거예요”

Q. 다음은 아무개의 ‘더 무지개 라이브’를 요약한 글이다. 밑줄에 아무개를 적으시오.


<모델 아무개의 싱글 라이프는 ‘건강’ 그 자체였다. 아무개는 먼저 무화과 등을 아침 식단으로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그는 건강을 위해 자전거를 애용하고, 필라테스로 몸매를 가꾸는 모습으로 무지개 멤버 노홍철의 감탄을 자아냈다. 하지만, 로봇처럼 짜여진 삶만을 사는 것은 아니었다. “하루에 한 끼의 식사는 먹고 싶은 거 다 먹어요”라며 백숙 먹방을 선보여 출연진을 배고프게 했다는 후문이다.>

                   
         
(정답은 기사 하단에)

#5교시 ‘내가 외로울 때 누가 나를 위로해주지?’ 붕우(朋友) 영역
난이도 ★★★★★ (정답률 11%)

아직도 배우 김광규의 무지개 멤버 귀환을 절실히 바라는 S씨: “이번만큼은 국가 비공인 ‘나 혼자 산다’ 자격증을 지닌 제게도 벅찬 문제였어요. 직업 소개도 없이 캡처만 들이미는데 이걸 맞추는 사람이 있을지. 전 맞췄습니다만...”

Q. 다음은 친구 혹은 지인을 만난 ‘더 무지개 라이브’ 주인공들의 캡처다. ①번부터 ④번까지 밑줄에 그들의 이름을 순서대로 적으시오. (하나라도 틀리면 전부 오답)


① 배우 최강희의 친구                    
② 배우 이재룡의 친구                    
③ 배우 클로이 모레츠의 친구                    
④ 가수 이재훈의 지인                    

(정답은 기사 하단에)

#정답 및 평가

1교시 정답: 배우 황석정
2교시 정답: 걸그룹 시스타의 소유
3교시 정답: 작가 기안84-KBS ‘태조 왕건’
4교시 정답: 모델 장윤주
5교시 정답: ① 배우 선우선 ② 배우 윤다훈 ③ 가수 에릭 남 ④ 가수 이정

▲5개 만점
“오늘도 아이템 회의하고, 가족보다 출연진을 더 많이 만날 제작진의 위안은 바로 당신입니다. 대한민국 정부 대신 bnt가 인증한 ‘나 혼자 산다’ 자격증을 수여합니다”

▲4개
“수준급이지만, 아직 노력이 필요합니다. 고지가 눈앞인데 여기서 멈추면 죽도 밥도 아니라는 사실! 국가 비공인 ‘나 혼자 산다’ 자격증을 받는 그날까지 화이팅합시다, 아자"

▲3개
“애매한 점수입니다. 의리와 의지의 열혈 시청으로 내년에는 4개, 내후년에는 5개 콜? 본방 사수는 어렵겠지만, 어쨌든 혼자남녀는 당신의 사랑이 절실합니다”

▲2개
“딴 데 채널 돌리지 않는 집중이 필요합니다. ‘미운’ 오빠들과 ‘슬램덩크’ 언니들도 좋지만 ‘혼자’ 사는 싱글들도 이만하면 매력 폭발인데 어딜 그리 기웃거리십니까?”

▲1개
“...당신을 팬 아닌 넋 놓고 TV만 보신 분으로 인정합니다. 약 오르면 2018 ‘더 무지개 라이브 능력검정시험’까지 정진 또 정진하시길”(사진출처: MBC ‘나 혼자 산다’ 캡처)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