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그룹코리아, 지난해 판매·서비스·금융 우수직원 시상

입력 2017-03-23 10:08  


 BMW그룹코리아가 22일 'BMW그룹코리아 어워드 2017' 행사를 개최하고 지난해 영업과 서비스, 금융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직원과 지점을 시상했다고 23일 밝혔다.

 '2016년 BMW 최우수 판매 활동상'은 바바리안 모터스가 차지했으며, 7시리즈 최고 실적을 올린 판매사에게 주어지는 '7시리즈 퍼포먼스'에는 내쇼날 모터스가 선정됐다. '베스트 미니(MINI) 판매 퍼포먼스 어워드 2016'은 바바리안 모터스, '베스트 애프터세일즈'는 도이치 모터스가 수상했다. 

 BMW그룹이 수여하는 '엑설런스 인 세일즈 2016'의 한국 대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베스트 판매 인 세일즈' 부문에 한독 모터스 서초 전시장, '베스트 판매 인 소비자 만족 및 관리' 부문에 코오롱 모터스 광주 전시장, '베스트 판매 BMW i퍼포먼스' 부문에 도이치 모터스 제주 전시장, '베스트 BMW 7시리즈 판매' 부문에 바바리안 모터스 인천 전시장, '올해의 매니저' 부문에 코오롱 모터스 의정부 정규일 지점장이 선정됐다.

 '엑설런스 인 세일즈'는 BMW그룹이 세계 80개 시장, 3,000개 지점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해 각 부문별 최고를 선정한다. 한국 대표 중 아시아태평양아프리카 지역에서 심사를 거쳐 바바리안 모터스 인천 전시장, 도이치 모터스 제주 전시장이 각각 부문 1위로 선정됐으며, 오는 28일에 열리는 세계 경연 및 시상식에 참석하게 된다.

 지난해 최고 판매기록을 달성한 'BMW 프리미엄 클럽 멤버'에는 한독 최진욱 차장, 바바리안 이문희 차장, 도이치 강민구 차장, 동성 김태련 차장, 한독 정용진 차장, 코오롱 손진욱 과장, 바바리안 박혁순 과장, 한독 유재선 과장, 코오롱 최환수 과장, 한석원 대리 등 10명이 이름을 올렸다.

 '미니 프리미엄 클럽 멤버'로는 바바리안 이노아 과장, 코오롱 김문희 대리, 김경동 대리, 최민석 주임, 바바리안 류석민 과장, 정겨운 과장, 코오롱 김사라 대리, 도이치 공영호 대리, 윤정근 과장, 바바리안 김호일 과장 등 10명이 선정됐다. 아울러 '베스트 미니 JCW 퍼포먼스'에는 바바리안 이재규 대리가 뽑혔다.

 '인증 중고차 부문 프리미엄 클럽 멤버'에는 바바리안 권일형 과장, 코오롱 황도훈 과장, 바바리안 김병광 대리가, '기업 세일즈 부문 프리미엄 클럽 멤버'에는 도이치 강정한 대리가 선정됐다. M 차종 최고 판매 실적을 올린 지점에게 주어지는 'M 세일즈 쇼룸 어워드'에 코오롱 강남전시장이, 개인에게 주어지는 'M 퍼포먼스'에는 도이치 형진태 부장, 한독 정용진 차장, 도이치 김경민 과장이 뽑혔다. 

 BMW 트레이닝 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직무별 교육과 인증 테스트를 통과한 부문별 직원들에게는 최고 등급인 마스터 레벨을 수여했다. '2016 마스터 세일즈 컨설턴트'에 동성 박우현 차장, 채재규 차장, 코오롱 소상만 과장, 한독 최진욱 차장이, '2016 마스터 테크니션'에 한독 문동식 차장, 코오롱 박종탁 대리, 코오롱 유셈이 대리, '2016 마스터 서비스 어드바이저'에 신호 정진호 차장, 코오롱 정형우 대리가, '2016 마스터 페인트 테크니션'에 코오롱 오종민 과장, 임재성 과장이 선정됐다. 현재까지 마스터 세일즈 컨설턴트 29명, 마스터 테크니션 39명, 마스터 서비스 어드바이저 17명, 마스터 페인트 테크니션 11명은 최고 등급의 마스터 레벨 직원으로 선정됐다.  

 BMW 자체 서비스 기능경진대회인 'NASCE(National Aftersales Competition of Excellence)'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둔 직원들에 대한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BMW 개인 테크니션' 부문에서는 도이치 김필환 과장, '미니 개인 테크니션' 부문은 코오롱 박종일 대리,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문 코오롱 노현용 대리, '부품 어드바이저' 부문 바바리안 최일남 선임과장이 1위를 수상했다.
 
 애프터세일즈 사업부 내 직무별 우수 직원을 선발하는 애프터세일즈 어워드에는 '서비스 어드바이저' 부문 코오롱 윤일섭 대리, '테크니션' 부문 동성 박중용 대리, '부품' 부문 도이치 장지환 차장, '워런티 어드바이저' 부문 한독 김태승 주임, '소비자 어시스컨트' 부문 코오롱 김옥수 사원, '페인트 테크니션' 부문 바바리안 한종혁 차장, '바디 테크니션' 부문 바바리안 정종석 선임과장이 선정됐다.

 이 외에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소비자 만족을 실현한 '베스트 서비스 센터'에는 중정비 부문에 한독 서대구중앙 서비스센터가, '경정비' 부문에 바바리안 강서 서비스센터가 뽑혔다.
 전시장에서 자동차에 대한 전문적인 설명을 제공하는 '베스트 프로덕트 지니어스' 수상자에는 동성 백현창 주임, 한독 정승철 사원이 이름을 올렸다.

 파이낸셜 서비스 부문에서는 바바리안 모터스가 '베스트 판매사'와 '베스트 쇼룸'으로 선정됐으며, 'BMW 베스트 세일즈 컨설턴트'에는 바바리안 이문희 팀장, 미니 베스트 세일즈 컨설턴트'에 바바리안 이노아 과장, '베스트 금융 보험 전문가(F&I 매니저)'에는 바바리안 안경섭 대리가 1위의 영예를 안았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GM 떠난 오펠, SUV와 전기차에 집중
車 온라인 판매 가시화,,,벤츠 나선다
▶ 토요타 신형 캠리, 나오기도 전에 '주목'?
▶ [기자파일]현대차 외면에 아랑곳 않는 한국타이어
▶ 롯데렌터카, 태국 시장 진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