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자동차가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2017 뉴욕 국제 오토쇼'에서 쏘나타 뉴 라이즈(북미명 쏘나타)를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새 쏘나타는 과감한 조형감과 힘 있는 볼륨감을 반영한 외관 디자인을 새롭게 적용했으며 주행성능과 안전, 내구성, 편의품목 등 기술적인 모든 면에서 완전변경에 가깝게 변화한 게 특징이다. 특히 섀시 개선을 통해 승차감을 확보하고 응답성을 대폭 개선했으며, 또한 2.0ℓ 터보의 경우 8단 변속기를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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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품목으로는 차선 이탈을 방지하고 차선을 유지시켜 주는 주행 조향 보조 시스템(LKAS), 스마트 후측방 경보시스템(BSD) 등을 적용했다. 또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탑재했으며, 북미의 경우 텔레매틱스 서비스 블루링크를 통해 '아마존 에코' 기능을 사용하면 집 또는 아마존 기기가 있는 곳에서 차를 작동시킬 수 있게 된다.
신형 쏘나타는 올 3분기부터 북미 시장에서 본격 판매에 돌입하며 중형 세단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번 뉴욕 모터쇼에 1,603㎡(약 485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아이오닉 3종과 쏘나타 PHEV 등 친환경차 4대, 엘란트라(국내명 아반떼) 등 승용차 10대, 싼타페와 투싼 등 RV 4대, NFL 로고와 각종 경기 사진으로 외장을 래핑한 'NFL 싼타페 쇼카' 1대를 전시한다.
오아름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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