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이버 챔피언은 조항우·김종겸
-GT2 클래스 이동호 역전 우승
2017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서 아트라스BX와 서한퍼플모터스포트가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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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개최한 올시즌 최종전 8라운드 결승전에서 아트라스BX는 야다기다 마사타카가 2위, 조항우 감독 겸 선수가 8위, 팀 베르그마이스터가 20위를 기록하며 시즌 우승을 확정했다. 이에 앞서 아트라스BX는 조항우가 전날 치른 7전 결승에서 폴투윈으로 1위를 차지하며 사실상 팀 우승과 드라이버 우승을 결정한 상황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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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항우는 지난 2008년 초대 대회 챔피언을 차지한 데 이어 2014년과 올해까지 통산 3회 시즌 챔피언에 등극했다. 통산 챔피언 3회는 김의수(제일제당)와 같은 기록이다. 조항우는 내년 시즌 김의수와 역대 최다 우승 타이틀을 놓고 경쟁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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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날 결승전은 이데 유지(엑스타 레이싱)의 독무대였다. 7번 그리드에서 출발한 그는 출발 이후 치열한 상위권 순위다툼 속에서 놀라운 집중력을 발휘하며 차근차근 순위를 올려나갔다. 스피드웨이 최고속구간에서 매 바퀴 경쟁자를 추월할 때마다 관중의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폴포지션을 잡았던 타카유키 아오키(팀106)와 2위로 달리던 야나기다 마사타카도 이데 유지의 질주를 막기엔 역부족이었다. 4.346㎞의 스피드웨이 서킷 21바퀴를 달린 이데 유지의 최종 기록은 40분55초226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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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1 클래스는 서한퍼플모터스포트의 독무대로 마무리했다. 김종겸(서한퍼플-블루)이 17랩을 35분13초262만에 주파하며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다. 이어 장현진(서한퍼플-블루)이 35분17초860, 김중군(서한퍼플-레드)이 35분20초960으로 각각 뒤를 이었다. 라이벌 쉐보레레이싱은 불운이 잇따랐다. 노련미를 앞세우던 이재우 감독 겸 선수는 보기 드물게 출발 직후 미끄러진 데 이어 5랩째 타이어에 불이 나 경기를 포기했다, 같은 팀 안재모 역시 경주차 문제로 7랩 이후 리타이어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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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T1 클래스가 일찌감치 상위권이 결정된 가운데 GT2 클래스는 박빙의 승부를 펼쳤다. 많은 이들이 이원일(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팀)의 시즌 우승을 예상했던 가운데 이동호(이레인레이싱팀)가 깜짝 우승을 일궈냈다. 이동호는 이 날 결승 1위를 차지하고, 이원일이 5위까지 순위가 떨어져야만 시증 우승이 가능한 상황에서 이원일과 노동기(드림레이스-디에이) 사이에 끼어 괴로운 레이스를 벌였다. 뒷범퍼가 깨져 나갈 정도로 아슬아슬한 상황이 나왔으나 집중력을 잃지 않고 3위권 경쟁에서 승리한 데 이어 한민관(서한퍼플-레드)을 따라잡으며 마지막 라운드 1위에 올라 시즌 우승을 탈환했다. 이동호의 최종 기록은 36분32초551이다.
이 밖에 GT3 클래스에선 김양호(챔피언루브_인투레이싱)가 최종전 1위에 올랐다. 용인 서킷 14바퀴를 주파한 그의 기록은 34분15초684다. GT4 클래스에선 윤병식(디펙토리 레이싱팀)이 34분42초457만에 레이스를 마치며 우승했다. GT3·4 클래스 8전 결승은 격렬한 경쟁 속에 경주차 간 충돌이 잇따르며 위험한 장면이 잇따랐다. 아반떼컵 클래스는 박동섭(팀에이치엠씨)이 12바퀴를 29분39초16으로 가장 먼저 체커기를 받으며 시즌 우승까지 확정했다.
한편, 2017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은 이 날 경기로 모든 일정을 마쳤다. 다음 시즌 개막전은 오는 4월22일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더블라운드로 연다.
용인=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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