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가 끝나면 시작되는 진짜 힙합”...‘리스펙트’ 11월28일 대개봉

입력 2018-10-29 15:38  


[연예팀] 리얼 다큐영화 ‘리스펙트’가 개봉을 확정했다.

쇼미더머니의 시대, 12명의 래퍼의 진심이 담긴 리얼 다큐멘터리 영화 ‘리스펙트(감독 심재희)’가 11월28일로 개봉을 확정하며 래퍼들의 모습이 담긴 런칭 영상을 공개했다.

‘리스펙트’는 무대에서 들려주지 않았던 래퍼들의 진짜 이야기를 담은 리얼 다큐멘터리로, 대한민국 힙합의 시작부터 가장 뜨거운 현재를 관통하고 있는 래퍼12명의 가장 솔직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작품이다.

대중음악 평론가이자 힙합저널리스트 김봉현과 대한민국 힙합의 대표적인 프리스타일MC 허클베리 피가 호스트가 되어 바닥에서부터 힙합의 역사를 쌓아 온 힙합 아티스트들의 과거를 비롯해 ‘쇼미더머니’를 통해 힙합이 대중문화로 떠오른 현재 그들의 삶과 철학을 인터뷰로 풀어낸다.

수식어가 필요 없는 타이거JK, MC메타를 비롯, 힙합 신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일리네어 레코즈의 도끼, 더 콰이엇, 빈지노, Mnet ‘쇼미더머니777’의 프로듀서이자 각각의 레이블을 이끄는 팔로알토, 딥플로우, 스윙스는 물론 산이, JJK, 제리케이까지. 꿈이자 위로이고 현실이자 삶의 지향점인 힙합에 대한 그들의 깊은 속내가 힙합을 꿈꾸는 이들과 팬들은 물론 대중들의 공감을 자극하며 힙합과 그들에 대한 새로운 매력을 발견하게 할 것이다.


이번에 공개된 런칭 영상은 현재 대중문화 전반에서 가장 뜨거운 각광을 받고 있는 힙합 문화의 주역들이자 ‘리스펙트’의 주인공인12명의 래퍼들을 임팩트 있게 보여주며 국내 최초로 제작된 힙합 다큐멘터리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래퍼들과 그들을 향해 환호하는 관객들의 모습으로 현장감을 전달하는 이번 영상의 핵심은 영상의 마지막에 등장한다. “많은 사람들이 좀 더 희망을 느꼈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하며 무대 위의 래퍼가 아닌, 인터뷰이로 화면 앞에 앉은 더 콰이엇의 모습은 ‘리스펙트’가 12명의 래퍼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짧고 강렬하게 보여주고 있다.

한편, 런칭 영상을 통해 울림이 있는 강렬한 한 방을 선사하는 영화 ‘리스펙트’는 11월28일 개봉과 함께 무대와 예능에서 보여주지 않았던 래퍼들의 진솔한 모습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이다.(사진제공: 커넥트픽쳐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