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피부 보습 위한 ‘페이스 오일’ 활용법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18-12-17 18:23  

겨울철, 피부 보습 위한 ‘페이스 오일’ 활용법


[황연도 기자] 겨울철 살갗을 파고드는 매서운 추위가 찾아왔다. 건조하고 일교차가 큰 날씨 탓에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잃기 쉬운 요즘 그 어떤 때보다도 철저한 보습 관리가 필요하다. 이럴 때 쉽고 빠르게 촉촉한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뷰티템은 페이스 오일이다.

페이스 오일은 각질층에 빠르게 흡수돼 피부에 공급되는 각종 영양과 수분의 증발을 막는 보호막을 형성해준다. 또한 크림보다 가볍고 에센스보다 강력한 효과의 고보습 앰플로 피부에 집중적인 영양을 공급하면 단시간에 매끈하고 촉촉한 피부로 되돌리는데 효과적이다. 공기, 자외선, 먼지 등의 외부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만능 아이템이기도 하다.

이러한 효과 덕분에 겨울철만 되면 오일 제품을 찾는 이들이 많아진다. 건조한 바람에도 끄떡 없이 광채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비결인 페이스 오일 활용법을 살펴보자. 

스킨 케어 + 페이스 오일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페이스 오일을 적당량 덜어내 손바닥에 비빈 후 얼굴을 감싸듯 흡수시켜보자. 피부 속부터 영양과 보습을 채워줄 수 있어 오랫동안 물기를 머금은 듯 윤기 도는 피부를 지속시킬 수 있을 것이다. 

수분 크림을 지속적으로 듬뿍 발라도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피부 때문에 고민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땐 페이스 오일을 적당히 크림에 믹스해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크림이 수분을 보충해주고 오일이 보호막을 형성해주기 때문에 당김 없이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해주기 때문이다.    

또한 나이트 크림에 1:1 비율로 섞어서 사용하면 보습력이 뛰어난 수면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일을 사용하기 부담스러운 지성피부라면 미스트에 몇 방울의 오일을 섞어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 휴대하기 편하면서도 윤기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좋은 오일 미스트로 거듭나게 된다.

마스크팩 + 페이스 오일


피부에 집중 트리트먼트가 필요하다면 시트 마스크에 페이스 오일 3~4방울을 떨어뜨려 사용해보자. 시트를 붙이기 전 얼굴에 오일을 펴 발라두는 것도 좋은 방법. 오일이 마스크팩 성분을 피부에 깊이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일주일에 1~2회 정도 각질을 제거한 직후에 사용한다면 팩의 유효 성분이 더욱 빠르게 흡수돼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마스크팩을 떼어낸 후 시트를 버리지 말고 오일 몇 방울을 추가해 목에 붙여 활용한다면 목주름 예방까지 가능하다. 

베이스 메이크업+페이스 오일


아무리 정성을 다해 화장을 해도 시간이 지나면 뭉치고 들뜨는 경우가 다반사다. 여배우처럼 밤낮 상관없이 완벽한 꿀 피부를 표현하고 싶다면 파운데이션, 비비 크림 등 베이스 메이크업제품에 소량의 페이스 오일을 믹스해 발라보자. 얼굴 곳곳에 일어나는 각질을 오일이 잠재워주기 때문에 매끄러운 피부 결을 만들어준다.

좀 더 자연스럽고 정교한 꿀광 피부 표현을 원한다면 오일과 섞은 파운데이션을 이마, 광대, 콧대, 인중 등에만 덧발라보는 것은 어떨까. 하이라이터를 사용하지 않고도 매끄러운 윤광 메이크업이 완성될 것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