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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이엔 기반 패스트백 스타일 적용
포르쉐가 카이엔 제품군을 확장할 카이엔 쿠페를 공개했다. 카이엔 쿠페는 카이엔을 기반으로 패스트백 스타일을 적용해 차별화했다. 기존 카이엔 보다 윈드쉴드를 낮춰 차체 높이는 20㎜ 줄었다. 새로 디자인한 리어 도어와 펜더는 차체를 18㎜ 넓혔다. 후면부엔 가변형 리어 스포일러를 채택했다. 이 품목은 90㎞/h 이상 속도에서 135㎜까지 확장해 뒷바퀴의 접지력을 높인다.
제품은 엔진에 따라 6기통 3.0ℓ 터보의 일반형과 8기통 4.0ℓ 트윈터보의 터보 제품으로 구분한다. 3.0ℓ은 최고 340마력, 최대 45.9㎏·m를 발휘한다. 0→100㎞/h 가속은 6초(경량 스포츠 패키지 적용 시 5.9초)이며 최고속도는 243㎞/h다. 4.0ℓ은 최고 550마력, 최대 78.5㎏·m를 낼 수 있다. 0→100㎞/h 가속은 3.9초, 최고속도는 286㎞/h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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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인승 실내는 통합형 헤드레스트 시트를 장착했다. 앞좌석은 8방향으로 조절 가능한 스포츠시트를 적용했다. 뒷좌석은 2개의 개별 시트로 사용 가능하며 컴포트 시트도 고를 수 있다. 카이엔보다 30밀리미터 낮아졌지만 포지션을 낮춰 헤드룸이 넉넉하다. 천장은 2.16㎡의 고정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를 기본 적용했다. 무게를 줄인 카본 루프도 선택 가능하다. 적재 용량은 625ℓ이며 뒷좌석을 접으면 1,540ℓ까지 늘어난다(일반형 기준, 터보는 600/1,510ℓ).
이밖에 속도 감응형 파워 스티어링 플러스, 20인치 알로이 휠, 전·후방 카메라를 장착한 파크 어시스트,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PASM),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등의 품목을 기본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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독일 기준 시작가격은 카이엔 쿠페 8만3,711 유로(한화 약 1억740만 원), 카이엔 쿠페 터보 14만6,662 유로(1억8,819만 원)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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