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유가증권시장에서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2만8750원에 거래를 마쳤다. 한국타이어는 미·중 무역분쟁이 본격화한 5월부터 하락세가 이어졌다. 4월 말부터 이날까지 27.65% 떨어졌다. 같은 기간 금호타이어와 넥센타이어는 각각 3.17%, 7.06% 내렸다. 작년 국내 타이어 매출 비중이 각각 13.4%, 15.8%에 머문 한국타이어와 넥센타이어가 상대적으로 국내 비중이 높은 금호타이어(34.9%)보다 대외 환경의 영향을 크게 받았다는 게 증권업계의 설명이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1057억원으로 컨센서스(증권사 추정치 평균)를 30.1% 밑돌았다. 3분기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작년 동기보다 18.4% 적은 1529억원이다.
한국타이어는 유럽과 북미지역 수요가 부진한 가운데 미국의 중국산 타이어 관세 부과로 중국 공장의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다.
일각에선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매력이 커져 저가 매수해야 할 때라는 진단도 나온다. 한국타이어의 주가순자산비율(PBR: 주가/주당순자산)은 0.5배로 역사상 가장 낮은 수준이다.
고윤상 기자 ky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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