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추석 3色…이마트 한우·롯데마트 과일·홈플러스 건기식

입력 2019-08-26 16:38   수정 2019-08-26 16:39


국내 주요 대형마트들이 일제히 추석 선물세트 판매에 돌입한다.

이마트는 오는 31일부터 본격적인 추석 선물세트 판매에 들어간다고 26일 밝혔다. 이 기간에 이마트는 금액대별로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하고 행사 카드 구매 시 최대 40%까지 가격을 할인한다. 올해는 특히 예년보다 추석이 빨라 조리 시간이 긴 냉동 갈비보다 냉장 한우 세트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는 사전판매 기간부터 냉장 한우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추석보다 20% 늘렸고, 그 결과 7월 25일부터 8월 22일까지 사전예약판매 기간 냉장 한우 세트 매출이 32.5% 증가하기도 했다.

이마트는 또 진공 포장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선도에 민감한 토시살과 제비추리 등 특수 부위만 따로 모은 '한우미각세트'도 300세트 한정으로 처음 선보인다.

롯데마트도 오는 29일부터 전 점에서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들어간다. 롯데마트는 특히 이번 추석에는 당도가 높은 과일만 엄선한 '황금당도'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더운 여름 날씨의 영향으로 과일의 당도가 높아진 점을 고려해 롯데마트는 사전판매 기간부터 황금 당도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 설보다 20% 이상 늘렸다. 실제 7월 25일부터 8월 21일까지 사전예약 판매 기간 황금 당도 선물세트 매출은 지난 설보다 30% 이상 증가했다.

롯데마트는 또 1등급 친환경 한우 등심만 선별한 친환경 정육 선물세트 등도 선보인다.

홈플러스는 26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전국 140개 매장에서 1200여종 추석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건강기능식품 비중을 30% 늘렸고 김영란법(부정청탁금지법) 선물가액 해당 가격대인 5만원 이하의 상품과 10만원 이하의 농수축산물 비중을 20% 이상 확대했다.

특별 혜택도 있다. 13대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 최대 30% 할인과 상품권도 증정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소 5000원부터 최대 50만원까지 즉시 할인이나 상품권을 제공해 고객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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