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드래곤, “신인 작가를 찾습니다”...1등 상금 3천만 원

입력 2019-09-04 19:34  


[연예팀] 스튜디오드래곤이 인재를 찾는다.

4일 스튜디오드래곤 측은 “스튜디오드래곤이 ‘제2회 드라마 극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반가운 소식을 전했다.

이번 공모전은 스튜디오드래곤과 협업할 신인 작가 발굴 및 육성을 목적으로 하며 총 6명의 작가를 선발할 예정이다. 만 19세 이상만 지원이 가능하며 11월1일부터 15일까지 약 보름간 지원자를 받는다.

특히 서류를 통과한 20명은 이번부터 신설된 ‘인터뷰’ 전형을 거쳐 최종 당선자에 선정된다. ‘인터뷰’ 심사는 단순히 출품된 극본 중심의 심사에서 벗어나 스튜디오드래곤의 연출감독, 프로듀서와의 인터뷰를 통해 작품 현실화를 위한 조율 및 향후 계획 등을 논의하게 된다. 이 과정을 통해 당선자들이 실제 드라마 작가로 활동할 수 있는 가능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2회 드라마 극본 공모전’에는 만 19세 이상만 지원 가능하며, 공모 부문은 8부작 이상의 미니 시리즈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총 상금 3천만 원, OCN상 1명에게는 2천만 원, 우수상 1명에게는 1천만 원, 가작 3명에게는 각 500만 원을 수여할 예정이다. 당선자들은 당선 후 3개월간 스튜디오드래곤의 작가로 활동하며 이에 따라 매월 소정의 창작 지원금을 지급받게 된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스튜디오드래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튜디오드래곤은 2019년 초 제1회 드라마 극본 공모전을 진행해 100대 1의 치열한 경쟁률을 뚫은 6명의 작가를 선발한 바 있다. 기획 개발 과정을 통해 이 중 4명의 작가가 스튜디오드래곤과 전속 계약을 맺고 집필을 이어 나가고 있다.

공모전을 기획한 송진선 기획팀장은 “스튜디오드래곤은 핵심 크리에이터 확보를 통한 차별화된 경쟁력을 지속하고 선순환시키기 위해 신인작가 발굴 및 육성 시스템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며 “실제로 드라마 현장에서 활약할 신인작가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만큼 이번 드라마 극본 공모전에 참신한 아이디어와 능력을 가진 많은 작가 분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사진: 스튜디오드래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