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나라' 양세종X우도환X김설현, 운명적 첫 만남 포착…남장한 김설현 정체는

입력 2019-09-27 09:08   수정 2019-09-27 09:09

나의 나라 (사진=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나의나라문화전문유한회사)


‘나의 나라’ 양세종, 우도환, 김설현이 운명적 첫 만남으로 끊을 수 없는 인연을 시작한다.

‘멜로가 체질’ 후속으로 오는 10월 4일 첫 방송되는 JTBC 새 금토드라마 ‘나의 나라’ 측은 27일, 서휘(양세종 분)와 남선호(우도환 분) 그리고 한희재(김설현 분)의 첫 만남을 포착했다. 위기와 함께 시작된 인연은 결코 순탄치 않을 이들의 앞날을 예고하며 궁금증을 증폭한다.

‘나의 나라’는 고려 말 조선 초를 배경으로 각자의 신념이 말하는 ‘나의 나라’를 두고 서로에게 칼끝을 겨누며 권력과 수호에 관한 욕망을 폭발적으로 그려낸 작품이다. 그동안 숱하게 다뤄왔던 격변의 시대를 밀도 높은 서사와 역동적인 묘사로 차원이 다른 사극의 문을 연다.

이날 공개된 사진에는 ‘나의 나라’를 찾아가며 필연적 인연을 그려가게 될 서휘, 남선호, 한희재의 심상치 않은 첫 만남이 담겼다. 서휘와 남선호 사이에 남장을 한 한희재가 끼어들면서 세 사람의 운명은 얽히게 된다. 어딘지 비밀스러운 한희재 덕분에 영문도 모른 채 금오위에 쫓기는 신세가 된 서휘와 남선호. 이어진 사진에는 금오위를 피해 숨어든 서휘, 한희재와 막다른 길에서 대치를 벌이는 남선호의 날 선 모습이 궁금증을 높였다. 금오위의 눈길을 피해 숨소리도 내지 못하고 밀착한 서휘와 한희재 사이에는 긴장과 떨림이 가득하다. 두 사람이 자아내는 미묘한 공기가 더해지면서 이들 앞에 펼쳐질 운명이 궁금증을 자극한다.

신념을 위해 죽음도 불사하는 무사 서휘, 계급을 뛰어넘어 강한 힘을 꿈꾸는 무관 남선호, 불의와 타협하지 않는 당찬 여장부 한희재는 세상이 뒤집어지는 격변의 시기에 사랑과 우정으로 얽히며 필연으로 나아간다. 팽형인의 핏줄이라는 오명과 병에 걸린 누이 서연(조이현)을 돌봐야 하는 현실에서 새로운 꿈을 꾸게 되는 서휘, 서얼 출신이라는 굴레에서 벗어나기 위해 강력한 힘을 꿈꾸는 남선호, 어머니의 죽음에 관한 진실을 밝히고 소중한 이들을 지키려는 한희재, 세 사람의 엇갈린 신념과 선택은 거대한 운명의 소용돌이 속에 휩쓸리며 장대한 서사를 끌고 나갈 예정이다.

‘나의 나라’ 제작진은 “시작부터 범상치 않은 인연으로 얽히게 되는 서휘, 남선호, 한희재의 첫 만남이 흥미롭게 펼쳐진다. 세 인물의 관계 변화는 ‘나의 나라’의 이야기를 이끄는 핵심축”이라며 “혼란의 시대에서 자신의 의지로 치열하게 삶을 뚫고 나가는 이들의 이야기를 기대해 달라. 거인들의 역사에 가려진 또 다른 이들의 서사가 역동적으로 그려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나의 나라’는 ‘그냥 사랑하는 사이’, ‘참 좋은 시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 남자’ 등 섬세하고 세련된 연출로 호평받는 김진원 감독이 메가폰을 맡아 감각적인 영상미를 선보인다. ‘마스터-국수의 신’ 등 역동적이고 굵직한 서사를 밀도 있게 그려내는 채승대 작가가 집필을 맡아 완성도를 책임진다.‘나의 나라’는 오는 10월 4일(금) 오후 10시 50분 첫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