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배가본드’ (주)육대장 제작지원. 외식창업 문의 증가

입력 2019-10-04 10:32   수정 2019-10-04 10:33



(주)육대장이 이승기, 배수지 주연 SBS ‘배가본드’의 제작지원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20일 첫 방송된 '배가본드'(연출 유인식, 극본 장영철 정경순)는 은폐된 진실을 찾아내기 위해 가족도, 소속도, 이름도 잃은 방랑자(Vagabond)들의 위험천만한 모험에 관한 이야기다.

배우 이승기와 배우 배수지의 명품연기로 미스터리와 첩보, 멜로와 휴머니즘을 치밀하고 스펙터클하게 그려질 예정이다. 또한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를 통해 190여 개 나라에 동시 방송되면서 국내외 인기를 끌어 제작지원 브랜드의 마케팅 효과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배가본드 5회차부터 제작지원에 나선 (주)육대장은 스토리의 전개가 흥미가 더해지는 시점부터 합류되어 홍보효과를 더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육대장 관계자는 “이번 배가본드 제작지원을 통해 가맹점주의 만족도를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가맹점주의 부담을 덜고자 이번 제작지원 비용은 본사 100% 전액 지원으로 진행된다”고 전했다.

장기화한 내수경기 침체로 인해 외식창업 시 인지도 높은 브랜드를 더욱 선호하는 요즘, 육대장의 ‘배가본드’ 드라마 제작지원은 예비창업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실제로 제작지원과 동시에 육대장 본부로 창업문의가 늘어난 추세라고 밝혔다.

(주)육대장은 국내최초 육개장전문점으로 전통육개장의 맛을 제대로 구현해 오랜시간 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육대장의 메인메뉴인 육개장뿐만 아니라 한방보쌈 육개장 설렁탕 등 다양한 메뉴로 사계절 변함없이 인기를 끌고 있어 외식창업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다.

마케팅 비용이 부담 없고,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예비창업주에게 반가운 소식일 수밖에 없다. 이러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육대장은 상생경영을 체계적으로 실현하고 있다. 특히 매출에 직결되는 브랜드 마케팅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며 육대장의 뮤즈 국민 MC 김구라를 모델로 발탁해 마케팅비용을 가맹점 부담이 아닌 본부 전액 지원으로 선보이는 등 파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또한 본사 메뉴 개발팀에서는 매달 신메뉴 제안을 통해 새로운 메뉴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직영매장을 기점으로 메뉴 개발 챌린지 프로그램을 실시해 최고의 신메뉴를 선별 후 출시하고 있다.

한편 (주)육대장은 2013년 창업 이래 2014년 100개, 2015년 150개로 빠른 속도로 매장 수를 늘어났으며 현재는 중국, 필리핀, 베트남 등 아시아를 비롯한 미국 등 미주권에서도 인기가 더해져 190여 개의 가맹계약을 성공했다.

한국경제 라이브채널 배경민 PD / bkm@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