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채널 확대 콜센터 중요성 커지다.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입력 2019-10-18 15:49   수정 2019-10-18 15:50



비대면 채널은 모바일이나 인터넷 등을 통해 서비스 상담, 가입 등 모든 서비스가 이뤄지는 것을 말한다. 비대면 채널이 확대될 수 있었던 이유는 빅데이터, 인공지능AI, 챗봇 등 다양한 디지털 신기술이 적용되고 있기 때문이다. 비대면 채널이 확대 될수록 콜센터 및 고객센터의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다. 단순 작업이나 응대는 챗봇이 담당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여야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비대면 채널이 확대되는 O2O서비스 스타트업의 경우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 인력충원과 직원 응대 교육 외에 스마트한 해결책은 없는 걸까? 급성장하는 스타트업이라면 회사의 에너지를 집중할 필요가 있다. 기획, 개발, 마케팅 등 회사 주력 업무가 아닌 나머지 일을 대신 처리해줄 오퍼레이션 서비스가 필요하다.

오퍼레이션 전문기업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은 오퍼레이션 서비스 분야 최초로 인공지능 AI를 활용한 솔루션 풀랫폼 ‘클라우드게이트(CloudGate)’를 출시했다.

‘클라우드게이트(CloudGate)’는 고객 접점 확대에 따른 기업의 다양한 오퍼레이션 수요를 예측한다. 초기 비용 투자에 대한 부담 없이 회사의 기존 데이터를 활용해 다양한 응대 프로세스 수립과 효율적인 고객 응대를 하나의 프로세스로 관리 할 수 있다.

현재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은 투자회사 UTC인베스트먼트를 통해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이를 토대로 AI 오퍼레이팅 솔루션 개발과 글로벌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

박민영 더화이트커뮤니케이션 대표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AI 및 RPA 관련 솔루션들을 확대해 나가고, 기업들이 필요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서비스를 진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국경제 라이브채널 배경민 PD / bkm@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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