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억원 하이퍼카 '아폴로 IE' 국내 상륙

입력 2019-10-30 07:59  


 -세계 10대 한정, 트랙 전용 하이퍼카

 독일 하이퍼카 제조사 아폴로오토모빌이 29일 슈퍼카 직수입 업체인 A1 인터내셔널을 통해 아폴로 IE(인텐서 에모지오네)를 국내 공개했다.

 아폴로는 2004년 아우디 모터스포츠 부문 총책임자였던 로랜드 굼퍼트가 세운 회사다. 파격적인 디자인과 모터스포츠 기술이 더해진 하이퍼카를 전문적으로 만들며 사람들의 눈도장을 찍었지만 경기 침체와 판매 부진으로 결국 2012년 파산절차를 밟았다. 

 이후 2016년 홍콩에 기반을 둔 펀딩 회사 아이디얼 팀 밴처스(Ideal Team Ventures, ITV)가 아폴로를 사들였고 막대한 자본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하이퍼카 만들기에 열을 올렸다. 아폴로는 2016년 최고출력 1,000마력을 내는 애로우 컨셉카를 공개하면서 부활을 알렸고 2년 뒤 하드코어 트랙용 하이퍼카 아폴로 IE를 출시했다.

 차명 'IE'는 우리말로 '엄청난 감동'을 뜻하는 이탈리아어의 줄임말이다. 트랙에서만 탈 수 있는 이 차는 섀시는 물론 차를 구성하는 대부분의 요소를 통 카본으로 만들어 높은 강성을 확보했다. 무게는 고작 1,250㎏에 불과하다. 또 에어로 다이내믹을 고려한 디자인과 커다란 스포일러 덕분에 시속 300㎞에서 1,350㎏의 다운 포스를 만들어낸다. 동력계는 V12 6.3ℓ 가솔린 엔진과 6단 시퀀셜 변속기 조합했다. 최고출력 780마력, 최대토크 77.5㎏.m의 힘을 뿜어내고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하는 데 2.7초면 충분하다. 최고속도는 시속 334㎞다.

 외관은 지금까지 볼 수 없던 파격적인 모습이다. 날카로운 눈매와 깊게 뚫려있는 보닛 공기 통로, 여러 겹의 입체적인 앞 범퍼가 시선을 잡아 끈다. 뒤는 거대한 스포일러와 바람개비 모양의 배기구, 날렵한 테일램프가 인상적이다. 버터플라이 도어를 채택해 열고 닫을 때는 화려한 퍼포먼스 연출도 가능하다. 실내는 여러 조각으로 나뉜 시트와 윗부분이 잘린 스티어링 휠, 전자식 계기판이 컨셉트카를 보는 것 같다. 이 외에도 4점식 안전벨트와 시트 뒤로 보이는 거대한 엔진은 차의 성격을 짐작하게 한다.

 회사는 아폴로 IE의 라이벌로 부가티 시론과 애스턴마틴 발키리, 메르세데스-AMG 프로젝트 원 등을 꼽았다. 세계 10대만 한정 생산하며 가격은 36억원으로 책정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리처드 송 아폴로 회장과 디자이너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한국 시장에 대한 의지를 확인했다. 리처드 회장은  "한국은 하이퍼카 수요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요한 시장 중 하나"라며 "본사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현대차, 이스라엘서 신규 사업기회 모색 나서
▶ 포드코리아, 신형 익스플로러 대변할 7인 선정
▶ 기아차, '타이거 페이스' 적용한 3세대 K5 렌더링 공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