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국제신도시, ‘스타필드 청라’ 개장 예고돼 들썩…수혜 단지 ‘청라역 웨이브리치’도 주목

입력 2019-10-30 13:26   수정 2019-10-30 13:27



스타필드 건립은 부동산 시장에서 투자자와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호재다. ‘스타필드 효과’가 전국 각 지역에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스타필드 효과는 신세계 그룹이 진행하는 대형 쇼핑몰 ‘스타필드’가 조성되는 주변 지역의 부동산 가치가 크게 오르는 것을 말한다. 대표적인 사례는 경기도 하남시와 고양시다. 경기도 하남시의 평균 아파트 매매가격은 2015년 9월 기준 3.3㎡당 1,155만원 선에 머물렀지만, 2016년에 ‘스타필드 하남’이 개장한 후 2017년 9월 기준 1,528만원까지 상승했다. 경기도 고양시 역시 아파트 평균 매매가격이 2015년 5월 3.3㎡당 941만원 선에 형성돼있었지만, 스타필드 고양의 건립 계획이 발표된 후인 2017년 8월 기준 3.3㎡당 1,043만원까지 가격이 올랐다.

이 같은 스타필드 효과가 나타나는 이유는 지역 내 랜드마크 역할을 스타필드가 하게 되면서, 해당 지역의 인구 유입 및 상주인구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이는 곧 부동산 시세에 긍정적인 영향으로 이어졌다.

이런 가운데 스타필드 하남보다 1.4배 큰 규모의 ‘스타필드 청라’가 2022년 청라국제신도시에 개장을 예정해 화제다. 1조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며, 고용 예상 인원만 4,000명이다. 스타필드 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되면서, 청라국제신도시 내에서 분양 중인 물량에 관심을 나타내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곳은 청라국제신도시 노른자위에 건립을 예정한 ‘청라역 웨이브리치’다. 청라국제신도시 북부권역 최초로 복층 오피스텔과 상가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청라역 웨이브리치 오피스텔 및 상업시설은 청라국제신도시 내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이 기대된다. 인천시 서구 청라동 6-2번지 일대에 지하 7층~ 22층 규모로 건립되며, 오피스텔 620실과 상업시설 57개 호실이 구성된다. 전용면적 22.52㎡~37.07㎡ 등 다양한 평형대를 선보일 계획으로, 공간 활용도와 상품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 호실에 복층 설계 및 테라스 구조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 세대에 풀옵션 풀퍼니시스템이 적용된 오피스텔은 입주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으며, 입주와 동시에 편리한 생활이 가능해 호평 된다. 지역난방 및 도시가스도 설치됐다. 수변 조망권 확보로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세대 수 대비 많은 674대가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 공간도 마련된다.

오피스텔과 함께 단지 내에 상업시설도 조성된다. 북유럽풍의 특화 공간 설계가 적용된 4개의 테마 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광장을 갖춘 프라자 헬싱키와 갤러리 및 포토존이 위치한 노르딕 갤러리, 이벤트 공간이 마련된 핀란디아 홀, 북유럽 관문을 상징하는 게이트 헬싱키 등이 조성돼 원스톱라이프를 선사한다.

커넬웨이 수변 상업시설로, 지리적 이점도 누릴 수 있다. 중앙공원(도보 2분 거리)과 함께 4.5㎞의 도심 수로가 연결된 거대 상권을 형성할 예정이다. 청라의료복합타운(2022년 예정), G-CITY 스마트도시, 신세계 스타필드 청라(2022년 예정), 로봇랜드 복합단지 등 주변에서 추진되는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3만 6천명의 근로수요를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게 된다. 가까운 금융, 의료 업무타운 근로자 수를 더하면 9만명에 달하는 배후수요를 품게 된다.

추가 인구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청라국제신도시를 배경으로 하나금융타운, 국제금융단지, 도시첨단산업단지, 업무 및 행정단지 개발 사업이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2년에는 국내에서 두 번째로 높은 ‘청라시티타워’가 개장된다. 청라시티타워를 보기 위해 청라국제신도시에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관광수요는 연 300만명이다.

우수한 교통망을 갖춘 것도 청라역 웨이브리치의 손꼽히는 장점이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이 가까이를 지나 서울 및 주변 도시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2027년에 지하철 7호선 연장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며, 지하철 9호선 연장노선도 개통(예정)된다.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 홍대입구역, 서울역 등 서울 각 지역이 빠르게 연결되는 공항철도도 가까운 청라국제도시역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경인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도 가까이를 지나 서울과 인천 지역에 30분대 쾌속 진입이 가능하다. 내년 상반기가 되면 제3연륙교도 착공에 들어간다.

입주 시 받을 수 있는 혜택도 다양하다. 경인고속도로 및 제2외곽순환도로도 마련돼 자금 부담을 덜어준다. 전매 제한에 해당되지 않아 투자가치도 우수하다. 청라경제특구 내에서 합리적 가격에 분양을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로 평가된다.

한편, 청라역 웨이브리치는 양천구 목동 919-8번지에 홍보관을 열고 오피스텔 및 상가 분양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