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플레이2' 버클리 1등 언니 임지수, 이기고도 눈물바다

입력 2019-11-03 15:33   수정 2019-11-03 15:34

보컬플레이2(사진=채널A)

‘버클리 1등 언니’ 임지수가 ‘호원대 아리아나 그란데’ 김민서를 상대로 학교 대표 라이벌전에서 승리했지만, 진한 눈물로 무대를 적셨다. 두 팀이 합동 무대를 펼치지만, 심사위원 점수가 높은 팀만이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는 ‘애증의 라이벌전’은 총 33팀만을 남겼다.

2일 방송된 채널A의 대학생 뮤지션 발굴 프로젝트 ‘보컬플레이 :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이하 보컬플레이2)’에서는 학교 대표 라이벌전이 계속됐다.

이날 등장한 첫 라이벌전의 주인공은 한국외대 대표 밴드 외인부대와 서경대 대표 밴드 실버스톤이었다. 두 팀은 사상 초유의 ‘1무대 2선곡’이라는 초강수로 ‘담배가게 아가씨+미인’(원곡: 송창식, 신중현과 엽전들)을 선보였다. 외인부대 보컬 황문창이 ‘금발 미녀’로 변신한 실버스톤 보컬 양은석에게 ‘작업’을 거는 콩트로 시작, 심사위원들에게 ‘안구 테러’를 선사했다. 하지만 두 밴드의 무대는 두 곡임에도 마치 한 곡으로 붙인 듯한 일체감을 자랑했다. 승자는 실버스톤으로 결정됐다.

다음으로 서울예대의 ‘기타 천재’ 김성준과 ‘전라도 유명인사’인 전북대 토리밴드가 자작곡 ‘카우보이’로 석양이 질 무렵 카우보이의 모습을 스타일리시하게 표현했다. 김성준의 화려한 기타 스킬과 보컬, 토리밴드의 개성 넘치는 서부 음악에 심사위원들은 물론 대기실까지 “와우”를 외쳤다. 한 팀 같은 케미를 보여준 둘 중 김성준이 심사위원단의 선택을 받았다.

이후 국제예대 대표 박다영과 고려대 대표 장한나가 ‘말랑’이라는 이름의 팀으로 등장, ‘여성 보컬 매치’에 나섰다. 탁월한 음색과 소울을 겸비한 두 사람은 ‘Say you won’t let go’(원곡: 제임스 아서)를 불러 몽환적인 듀오로 완전히 거듭났다. ‘고려대 음색요정’ 장한나가 승리, 다음 라운드 진출을 확정했다.

다음 대결은 서울대학교 대표 밴드 ‘나상현 씨 밴드’에서 1인 참가자가 된 나상현과 동서울대 ‘무표정남’ 함수현의 라이벌전이었다. 어색한 만남 속에서도 “느낌이 왔다”며 자작곡으로 의기투합한 두 사람은 자작곡 ‘섬’으로 진정한 귀호강을 선사했다. 심사위원 에일리는 “정신을 차려보니 앞에 점수표가 있는데, 찢어버리고 싶었다”며 둘 중 하나를 떨어뜨려야 하는 현실에 ‘분노’했지만, 승자는 나상현으로 정해졌다.

이후 한양대 ‘청년가장’ 정예준과 서울대 ‘사기캐’ 문하늘의 ‘수도 대전’이 펼쳐졌다. 어려운 가정 형편 속에서도 실용음악 전공생으로 꿈을 키우고 있는 정예준과, 비전공자이지만 서울의대생이자 타 음악예능 출연 당시 ‘실검 1위’에 오른 경력이 있는 문하늘은 ‘두 남자’(원곡: 박재정, 규현)로 힐링 무대를 꾸몄다. 이 중 정예준이 “자신감이 좀 더 필요하다”는 아쉬운 평과 함께 탈락, 문하늘이 다음 라운드 진출을 확정지었다.

그리고 중앙대 대표 옥타치와 호원대 대표 이현성이 클래식&힙합&알앤비가 조합된 자작곡 ‘작은 별’로 다시 한 번 모두를 열광시켰다. 동요 ‘작은 별’을 새롭게 리메이크한 이들은 옥타치 김희백의 존재감 넘치는 키보드 연주 속에 옥타치 서승환의 ‘고급진’ 라임이 돋보이는 랩, 이현성의 소울 넘치는 보컬이 어우러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무대를 선사했다. 결과는 옥타치의 승리였다.

마지막으로 여성 보컬 1, 2위의 빅매치인 버클리 음대 대표 임지수vs호원대 대표 김민서의 라이벌전 무대가 공개됐다. ‘우아해’(원곡: 크러쉬)로 엄청난 기대를 모은 두 사람은 완전히 상반된 음색과 스타일 속에서 조화로운 무대를 보여줬지만, 임지수에게는 “너무 과했다”는 평가도 나왔다. 그러나 공개된 결과는 임지수의 승리였고, 이에 미안함이 커진 임지수는 무대에서 ‘폭풍 눈물’을 흘렸다.

모든 라이벌전 무대가 끝나고 나서, 심사위원단의 선택으로 ‘패자부활’이 실시됐다. 이에 따라 연세대 고정진, 호원대 신한태, 호원대 이현성, 국제예대 박다영, 동서울대 함수현, 연세대 황남일, 서울예대 이경서, 호원대 김민서가 추가 합격자가 되면서, 당초 50팀이었던 학교 대표 라이벌전 출전팀은 총 33팀으로 줄었다.

채널A ‘보컬플레이2’는 매주 토요일 밤 11시 방송되며, 스카이엔터(skyENT)에서도 동시 방송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