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암 진단비도 준다는데 … 여성질환 보장보험 드셨나요

입력 2019-11-05 15:28   수정 2019-11-05 15:29

생명보험회사들이 여성질환 진단비와 수술·입원비 등을 보장하는 보험상품을 다양하게 내놓고 있다. 사회에 첫발을 내디딘 20대 여성이라면 월 5000~8000원 정도만 내도 꽤 탄탄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과거에는 질병·건강보험 특약에 여성질환 담보를 끼워넣는 방식이 많았지만, 요즘은 주계약에서 유방암 등 다양한 여성질환 보장을 강화한 상품이 늘고 있다”고 말했다.


유방암이나 자궁 관련 질환 같은 여성질환의 발병률은 계속 높아지는 추세다. 자궁경부암은 다른 연령대에 비해 20~30대에서 더 많이 발병하고 있다. 여성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암인 유방암은 40대 환자가 가장 많다.

생명보험협회는 “유방암은 생존율이 높은 점은 다행이나 통원치료, 정기검진, 식단관리 등 장기치료 부담이 문제”라고 했다. 또 “자궁질환은 치료 시기를 놓치면 임신과 출산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최근 생명보험사들이 밀고 있는 여성질환 특화상품의 특징은 크게 세 가지다. 우선 유방암 자궁암 등 여성 특정암에 진단비를 준다. 다만 상품에 따라 적게는 500만원, 많게는 5000만원까지 금액 차이가 크게 벌어지므로 꼼꼼히 비교할 필요가 있다. 아울러 유방 자궁 등 여성들의 민감한 부위에 수술이 필요할 때 수술비와 입원비를 지급한다. 또 남성에 비해 여성의 발병률이 네 배 이상 높은 갑상샘암과 태아 사망, 저체중아 출산 등 임신·출산 관련 질환의 치료비를 보장하는 상품이 많아졌다.

한화생명의 ‘더(The) 착한 암보험’은 유방암과 여성생식기암을 소액암이 아니라 일반암으로 보장한다. 교보생명의 ‘미리미리 (여성)CI보험’은 치명적질병(CI)뿐만 아니라 자궁암 난소암 등과 유방 절제·보전 수술, 중증 루프스신염, 중증 재생불량성빈혈, 류머티즘 관절염 등을 폭넓게 보장한다. 의료전문가 상담을 통해 여성질환 예방을 돕는 ‘교보 우먼케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미래에셋생명의 ‘종합건강보험 건강의 자신감’은 업계 최대 수준인 68개 특약을 갖추고, 가입자가 원하는 항목을 자유롭게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여성유방암진단특약, 여성특정암절제수술특약 등을 활용해 맞춤형으로 설계할 수 있다.

농협생명의 ‘평생안심 NH유니버셜 건강보험’은 여성 전용 부가서비스인 ‘마음든든케어’를 함께 제공한다. 산부인과, 소아청소년과, 육아 등과 관련해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고 대형 병원 진료 예약도 대행해 준다.

삼성생명의 ‘종합 건강보험 일당백’은 여성 특정수술 보장특약을 추가해 수술비 지출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처브라이프생명의 ‘오직 유방암만 생각하는 보험’은 유방암만 보장하는 인터넷 전용 상품으로, 다른 사람에게 보험 쿠폰을 선물하는 기능이 있다.

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