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 SBS `생활의 달인`에서 부산 달맞이 고개 화덕 피자 달인이 소개된다.
요즘 부산에서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 있는 데이트 코스라는 달맞이고개에 그들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은 피자 가게가 있다. 특유의 쫀득한 도우와 푸짐한 토핑으로 단번에 SNS 화덕 피자 맛집으로 떠오른 15년 경력의 정상목 달인이 주인공이다.
그는 어릴 적부터 유난히 피자를 좋아했다는 달인은 그 이유 하나만으로 미국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피자를 배워 가게를 열었을 만큼 피자에 대한 열정이 가득하다.
달인표 피자의 가장 큰 비밀은 바로 효모 반죽에 있다. 마치 오랜 세월 간직한 씨간장처럼 가게를 처음 열었을 때부터 간직해온 효모 반죽을 붙이고 떼는 작업을 반복해 일정한 식감과 깊은 맛을 낸다고 한다.
이 집의 인기 메뉴라면 뭐니 뭐니 해도 `감베론`을 빼놓을 수 없다. 스페인 전통 요리인 감바스에 피자를 접목한 감베론은 기본적인 피자 재료에 화덕에 구운 새우와 루콜라를 더해 색다른 맛을 자랑한다. 피자에 대한 열정과 노력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피자의 달인을 만나본다.
화덕 피자 달인 외에 벼루 달인, 해물 스튜·파스타 달인 2탄, 쿠키 달인 2탄은 18일(오늘) 밤 8시 55분 SBS `생활의 달인`에서 볼 수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