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두전' OST, 스페셜 앨범 공개 '거미-허각-윤하-세븐틴' 명품 라인업

입력 2019-11-26 16:46   수정 2019-11-26 16:47

'녹두전' OST, 스페셜 앨범 (사진제공= 모스트콘텐츠)

드라마 ‘조선로코 – 녹두전’의 OST Special 앨범이 발매된다.

이제껏 본 적 없던 참신한 소재와 배우들의 열연, 흥미로운 전개 등으로 호평을 받으며 대중들에게 뜨거운 관심과 사랑 속에 대단원의 막을 내린 ‘조선로코 – 녹두전’의 OST Special 앨범이 오늘(26일) 공개됐다.

‘조선로코 - 녹두전’ OST Special 앨범에는 이제 막 사랑을 시작한 풋풋한 감성을 노래한 NCT U의 ‘Baby Only You’를 비롯, 사랑하는 이를 곁에서 지켜준다는 내용의 시적인 가사 윤하(YOUNHA)의 ‘빛이 되어줄게’, 드라마의 청량함을 극대화해 준 우지(세븐틴)의 ‘Miracle’, 내 생애 완벽한 사랑을 고백한 거미 ‘가장 완벽한 날들’, 주인공들의 설레는 마음을 표현해준 산들의 ‘내 안에 맴돌아’가 수록되어 있다.

이어 극 중 주인공들의 비극적인 운명 속에 이별해야만 하는 감정을 잘 담아냈던 민서의 ‘아프고 아파서’, 드라마에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시청자들에게 엄청난 찬사를 받았던 김연지의 ‘흉터’, 잡을 수 없는 상대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노래해 주인공들의 마음을 대변했던 허각의 ‘너의 온기’가 수록되어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동주와 녹두의 순수한 사랑을 담은 작곡 공모전 우승작 박재정의 ‘햇살 바람 별빛 그대’, 주인공들의 아련한 사랑을 노래한 김나연의 ‘끝나지 않은 이 멜로디’까지 총 10곡의 가창 곡들과 드라마의 분위기를 극대화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던 총 27곡의 SCORE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선로코 - 녹두전’의 음악은 ‘태양의 후예’, ‘구르미 그린 달빛’, ‘동백꽃 필 무렵’등 수많은 드라마의 음악을 맡아 대중들에게 큰 사랑과 찬사를 받아왔던 음악감독 개미가 진두지휘했으며, 극 중 주인공들의 감정선과 드라마의 분위기에 딱 맞는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보여 웰메이드 OST를 완성했다.

한편 지난 22일부터 '조선로코 - 녹두전' OST Special 음반 예약 판매가 시작됐으며 정식 판매는 오늘부터 시작된다.

이번 음반엔 총 37곡의 트랙들 이외에도 ‘조선로코 녹두전 포토카드(6종 중 2종)’와 ‘포스터(2종 중 1종)’가 구성품으로 포함돼 드라마 팬들에게 드라마의 여운을 진하게 이어갈 소중한 선물이 될 예정이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