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워치 브랜드 ‘리차드 밀’, 프로듀서이자 아티스트 퍼렐 윌리엄스와 협업

입력 2019-11-28 10:00  




하이엔드 워치 브랜드 리차드 밀이 세계적인 뮤지션 퍼렐 윌리엄스와 협업한 ‘RM 52-05 투르비용 퍼렐 윌리엄스’를 선보였다. 탁월한 패션 감각으로 유명한 퍼렐 윌리엄스(Pharrell Williams)는2006년부터 리차드 밀과의 인연을 이어왔으며, RM 031, RM 25-01, RM 70-01 등의 리차드 밀 시계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소화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새롭게 선보이는 RM 52-05는 퍼렐 윌리엄스의 이름을 딴 최초의 시계로 그가 직접 제작 과정에 참여했다. 퍼렐 윌리엄스는 어린 시절에 많은 시간 상상했던 ‘우주’를 주제로 제안했다.

리차드 밀은 퍼렐이 자신의 음악을 묘사할 때 사용하는 ‘subversive(뒤집어엎는)’이라는 단어에서 영감을 얻어 우주를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했다. 우리가 지구에서 바라보는 우주가 아닌, 우주에서 바라본 지구의 모습을 다이얼에 표현한 것이다.

RM 52-05의 다이얼 위에는 우주 비행사가 화성에서 바라본 우주와 지구의 모습이 헬멧의 바이저 위에 어른거리고 있다. 이를 표현하기 위해 리차드 밀은 예술적인 수공예 기법을 사용했다.

다이얼 중앙의 헬멧 바이저 부분은 화성의 붉은색을 표현할 수 있는 5N 레드 골드 소재를 베이스로 제작됐다. 7킬로미터 상공에서 내려본 듯한 화성의 적갈색 모래 해변과 거친 암반을 나타내기 위해 가장 먼저 골드 플레이트를 섬세하게 조각했다.

그 위에 에나멜링 기법으로 다양한 색의 염료를 첨가한 유리가루를 채워 850°C 고온에서 여러 번 구워낸 후, 아주 가느다란 붓을 이용해 정교한 페인팅으로 마무리했다.

워치메이킹 분야의 혁신적인 소재 도입에 앞장서 온 리차드 밀은 RM 52-05에도 다양한 신소재를 적용했다. 우주의 모습을 담은 바이저 부분과 무브먼트를 연결하는 중앙 브리지는 헬멧으로 형상화됐다.

5등급 티타늄 소재로 제작한 이 헬멧 부분은 특수 에어브러시를 사용해 화이트 컬러를 입혔다. 헬멧의 양쪽에는 카메라와 프로젝터를 나타내는 블랙 사파이어와 다이아몬드를 세팅했다. 다이얼에 모습을 드러낸 RM 52-05의 스켈레톤 무브먼트는 메인 플레이트에 블루 어벤추린 글래스 소재를 입혀 우주 비행사의 배경을 별이 반짝이는 은하계로 표현했다.

케이스는 브라운 서멧(Brown Cermet)과 카본 TPT® 소재로 제작됐다. 브라운 서멧은 금속 성분을 함유한 고성능 세라믹 소재로 가벼우면서도 스크래치에 매우 강하고, 고급스러운 광택과 브라운 컬러가 특징이다.

리차드 밀 고유의 세 부분으로 구성된 케이스의 베젤과 백 케이스는 브라운 서멧으로, 미들 케이스는 항공 분야에서 주로 사용되는 카본 TPT®를 사용해 시계의 총중량을 감소시켰다. RM 52-05 투르비용 퍼렐 윌리엄스는 30점 한정 생산된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