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5,089.14
(74.43
1.44%)
코스닥
1,080.77
(27.64
2.4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세상을바꾸는시간15분, 2019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 수상

입력 2019-12-12 16:10   수정 2019-12-17 10:55

㈜세상을바꾸는시간15분이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 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경닷컴과 서울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 대한민국 상생발전 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누렸다.

현재 1,100회를 넘어선 세바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연 프로그램이다. 살아가면서 누구나 느낄 고민인 소통, 관계, 행복, 연애, 자녀교육 등의 문제부터 4차 산업 혁명, 인공지능, 글쓰기, 창업, 예술, 데이터마케팅 등 시민 사회가 필요로 하는 전문적이고 학술적인 영역까지 인사이트를 확장하고 있다. 지난 2011년 첫 방송을 시작한 이래 세바시는 연사의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공동체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성숙하게 만들고자 꾸준히 노력해왔다.

지난달 14일에는 조금 특별한 강연회를 열기도 했다. 미국 최초 시각장애인 공인 재무분석사로 유명한 신순규 야나 미니스트리 이사장, 김형수 장애인 학생지원 네트워크 총장, 청각 장애인들이 만드는 수제화 브랜드 ‘아지오’의 유석영 대표, 자폐 아이의 엄마이자 ‘엄마는 소금밭에 물 뿌리러 간다’의 저자 최유진 씨, 전신마비를 극복한 유튜브 채널 ‘위라클’ 운영자 박위 씨 등 장애를 가진 연사들이 무대에 오른 것. 이날의 15분은 장애인에 대한 고정관념을 깨는 작은 계기가 됐다.

세바시의 행보는 15분 프레젠테이션에 멈추지 않는다. ‘성장문답’은 대중에게 직접 질문을 받고 멘토를 찾아가 대답을 듣는 상담 콘텐츠다. 300일 만에 300만 명이 찾은 인기에 힘입어 지난 2015년 「성장문답-내 삶을 성장시키는 질문과 대답」을 출간하기도 했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구독’의 준말인 ‘꼬꼬독’은 ‘다독가’로 잘 알려진 김민식 MBC PD와 함께 만들어가는 북튜브 채널이다.

모든 강연은 국내 주요 기업과 공공기관 교육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콘텐츠 큐레이션을 통해 맞춤형 강연 솔루션을 제공하며, 요청에 맞는 강연자를 파견하기도 한다. ‘세바시 클래스’를 통해 개인·직무·회사의 성장, 마음 상담, 글쓰기, 마케팅 분야 온·오프라인 강의도 진행하고 있다. 학습자들은 이곳에서 세바시 무대에 오른 연사들의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으며 강의 분야는 계속 확장될 예정이다.

지속 가능한 사회를 위한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는다. 대한민국의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은 ‘세바시 청소년 캠프’에 참가해 스스로 발전할 수 있는 힘을 키울 수 있다. 7회째를 맞은 청소년 캠프는 입시 교육에 치우쳐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 필요한 고민과 경험의 시간이 부족한 청소년들에게 자기 인식, 문제해결능력, 스피치, 협동 등을 가르친다. 참가자들은 3박 4일간 합숙하며 자신만의 목표와 강점을 찾고, 그것을 표현하는 방법을 깨우칠 수 있다.

세바시 구범준 대표 PD는 “세바시는 앞으로 콘텐츠 장르와 포맷을 지속해서 확장해 나갈 뿐만 아니라, 실제 삶의 변화와 성장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해 나갈 것이다”라는 비전으로 수상 소감을 대신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네이버삼성전자SK하이닉스비트코인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