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t화보] 희나피아 경원 “예능 출연 원해, ‘삼시세끼’ ‘나 혼자 산다’ 불러준다면 영광”

입력 2019-12-24 15:20  


[나연주 기자] ‘Hi New Amazing Utopia’의 줄임말인 희나피아(HINAPIA). 새 출발을 통해 다양한 매력을 보여주겠다는, 이름에서부터 색다르고 당찬 포부가 느껴지는데. 준비된 신인, 희나피아가 bnt와 만났다.

프리스틴(PRISTIN) 출신의 멤버 민경, 경원, 은우, 예빈, 그리고 오디션을 통해 새로 합류한 막내 바다까지 다섯 명이 하나가 되어 희나피아로서 첫 화보 촬영을 찾은 그들. 긴장한 기색 없이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촬영장을 이끌어갔다. 촬영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도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며 진솔한 이야기를 풀어나갔는데.

‘희나피아’라는 이름을 처음 들었을 때는 어땠냐는 질문에 경원은 “솔직히 처음 들었을 때 ‘이게 뭐지?’라는 생각이었다. 하지만 대중분들께서도 자주 불러 주시고 옆에서 자주 듣다 보니 점점 익숙해졌다”고. 첫 싱글 앨범 ‘New Start’에 대해서는 “프리스틴으로 활동하던 멤버 4명과 새로운 멤버 바다가 함께 첫걸음을 내디딘다는 뜻을 담고 있다”며 희나피아로서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어 데뷔곡 ‘DRIP’에 대해 언급하자 처음 들었을 때부터 희나피아와 잘 어울리겠다고 생각해 멤버들 모두 마음에 들어 했다고 덧붙였다.

프리스틴 해체 후 희나피아로 다시 시작하게 된 멤버 중 민경은 “프리스틴 때는 소녀다운 콘셉트였다. 지금은 완전 걸크러시로 변신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예빈은 “기존에 보여드렸던 모습과 정반대 모습을 보여 드려야 한다는 책임감이 있다. 더 긴장하고 노력하는 것 같다”고 답했다. 희나피아로 새롭게 합류한 막내 바다는 “서툰 점이 많아서 걱정했지만 언니들이 조언을 많이 해줬다. 그래서 잘하고 있다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팀에서 각자 맡은 역할을 묻자 경원은 분위기 메이커로 예빈을 지목했다. 이어 예빈은 “멤버들이 다운될 때 텐션을 올려주는 역할을 한다. 멤버들도 잘 받아줘서 요즘 행복하다. 그리고 나름 고혹, 섹시를 담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평소 성격을 묻자 민경은 씩씩하고 털털해 40대 아저씨 같다는 말을 자주 들었다며 솔직히 답변해 멤버들을 웃음 짓게 했다. 각양각색인 그들에게 닮았다고 들어본 연예인이 있냐고 묻자 바다는 ITZY 류진, 트와이스 지효를 언급했다.

추구하는 음악 스타일로 민경은 R&B와 재즈를 좋아한다며 솔로곡에 도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나는 어떤 장르를 추구한다기보다 새로운 것을 해서 내가 어떤 장르가 돼 보고 싶다”고 말한 예빈은 음악 외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에 대한 질문에도 “다른 분야에 관심을 가진 적이 없다”며 남다른 열정을 보이기도. 이어 희나피아 단체로서 도전해보고 싶은 음악 장르에 대해서 “‘DRIP’도 걸크러시 하다고 생각하지만 좀 더 카리스마 넘치는 노래를 해보고 싶다”고 답했다.

이상형에 대한 물음에 은우는 “너무 진하지 않은 얼굴이 좋다. 귀엽고 착한 느낌. 연예인 중에서는 귀여운 강아지 같은 윤시윤 선배님 스타일을 좋아한다”고 답했다. 반대로 경원은 “눈썹이 진하고 이국적으로 생긴 사람을 좋아한다. 모델 정혁 선배님 이미지를 좋아한다”고 말하기도.

롤모델로 보아를 언급한 경원은 “팬이자 내 롤모델로 삼고 있다. 노래와 연기도 하시고 춤도 파워풀해 오래전부터 닮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교과서 같은 분이시다”고. 은우는 태연을 꼽으며 다재다능함을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피부와 몸매 관리 비결을 묻자 민경은 멤버 중 피부가 안 좋은 사람이 없다며 본인은 쉬는 날에 화장을 안 하는 것이 비결이란다. 은우는 “성분을 많이 따진다. 하나라도 안 좋은 성분이 있으면 안 바른다. 비싼 게 오히려 안 좋은 게 많더라”고 밝혔다. 다이어트에 대한 부담이 없냐는 질문에 예빈은 “우리가 먹는 것에 비해선 살이 덜 찌는 편이다. 스케줄 끝나면 야식 자주 시켜 먹는다”고 말했다. 숙소 생활 중 에피소드로는 새로운 숙소로 이사하며 고양이 두 마리를 기르기 시작했다고 밝히기도. 스케줄 끝나고 고양이들을 보면 피로가 풀린단다.

도전해보고 싶은 분야로 은우는 음악방송 MC와 라디오 DJ를 꼽았다. 이어 경원은 “예능을 많이 안 해봤기 때문에 예능 프로그램을 많이 나가고 싶다. tvN ‘삼시세끼’나 MBC ‘나 혼자 산다’ 같은 프로그램에 불러주시면 영광이겠다”며 출연 욕심을 드러내기도. 바다는 “MBC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 대회’에 나가보고 싶다. 뛰는 걸 좋아해서 어렸을 때 육상 선수였다”고.

인터뷰 말미 내년 목표로 ‘최대한 많은 활동을 하는 것’이라고 얘기하던 그들은 음악 방송 1위도 욕심내고 있단다. 바다는 멤버들과 다 같이 오래오래 무대에 서고 싶다고 밝히기도 했는데. 솔직담백하면서도 재치 있고 때로는 진지한, 그들과 대화를 마치고 나니 ‘역시 준비된 신인’이라는 말이 떠올랐다.

에디터: 나연주
포토그래퍼: 차케이
의상: 슬립오버슬립
스타일리스트: 송재영 실장
헤어: 러비 가희 실장, 다솔 디자이너, 홍기
메이크업: 러비 세희 부원장, 유미 디자이너, 아영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