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 진영 '빅 텐트' 급물살 탈까…'국민통합연대' 공식 출범

입력 2019-12-23 13:27   수정 2019-12-23 13:28


보수 진영 내 친이(친이명박)·비박(비박근혜)계 인사들이 주축이 된 재야 시민단체 '국민통합연대'가 창립대회를 열고 공식 출범했다.

국민통합연대는 23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국민통합연대 창립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자리에는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와 이재오 상임고문, 주호영·권성동·김성태·장제원 의원, 김효재·정해걸·전재희 전 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기초로 하는 대한민국의 헌법 가치 수호 ▲한·미·일 동맹 관계를 기반으로 하는 국가안보와 북한 핵 폐기 ▲제2의 경제도약 ▲현 정권 인사들의 비리 척결 등을 결의했다.

국민통합연대는 창립 선언문을 통해 "분열과 갈등으로는 미래를 열어갈 수 없다"며 "무능하고 오만하고 정의와 공정을 팽개친, 기만에 가득 찬 정권을 끝장내기 위해 모든 분야에서 모든 일을 혁명적으로 전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어 "무능하고 오만하고 정의와 공정을 팽개친, 기만에 가득 찬 정권을 끝장내야 한다"면서 "지력이 다한 정치판을 객토(客土·토질 개량을 위해 다른 곳 흙을 옮겨오는 일)해 완전히 판을 갈고 체제 변화에 눈이 먼 오만방자한 현 정권에 사망을 선고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국가는 정의롭고, 사회는 공평하고, 국민은 행복한 나라를 만들고자 통합의 깃발을 높이 든다"며 "자유민주주의 시장경제의 가치가 더욱 발전해 분단을 극복하고 자유 통일을 이루는 날까지 하나가 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국민통합연대 공동대표는 송복 연세대 명예교수(학계), 김진홍 목사(종교계), 최병국 변호사(법조계), 권영빈 전 중앙일보 사장(언론계), 이문열 작가(문단) 등 5명이 맡는다.

이외에도 여성위원회, 청년위원회, 대학생위원회 대표단을 포함, 전국 17개 시·도 대표와 중앙위원 등으로 구성됐다.

원로자문단에는 박관용 전 국회의장, 노재봉 전 국무총리, 권성 전 헌법재판소 재판관, 고영주 변호사, 김경한 전 법무부장관, 김형국 서울대 명예교수, 윤증현 전 기획재정부 장관 등이 함께한다.

이 상임고문은 국민통합연대 창립준비위원장에 이어 중앙집행위원장을 맡았다.

한편 국민통합연대는 원로자문회의와 공동대표단 회의를 통해 '보수 통합 안(案)'을 금명간에 발표한다는 방침이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