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고양이예능 ‘냐옹은페이크다’ 오늘(5일, 일) 첫방송

입력 2020-01-05 17:45   수정 2020-01-05 17:46

신동엽(사진=tvN)

tvN 이중냥격냥아치의일상생활 ‘냐옹은페이크다’가드디어오늘(5일, 일) 첫방송된다. 이에앞서신개념고양이예능 ‘냐옹은페이크다’만의특별한관전포인트를짚어봤다. 고양이들을향한제작진의진심어린고민또한함께전한다.

'냐옹은페이크다'는집사도모르는고양이들의속마음을낱낱이파헤치는고양이예능이다. 주인공고양이두마리가전지적고양이시점에서고양이살이의희로애락을밝힌다. 그야말로우리가듣던 ‘냐옹’은 ‘페이크’였던셈. 고양이들의생각은더빙과자막으로코믹하게표현될예정이다. 기획및연출로 ‘대탈출’, ‘더지니어스’ 시리즈의정종연PD가직접참여하며, 신동엽과오정세가고양이목소리출연을맡았다.

오늘밤 10시 40분첫방송을앞두고, ‘냐옹은페이크다’에서만볼수있는특별한관전포인트를짚어봤다.

# 고양이가주인공! 신개념고양이예능

‘냐옹은페이크다’의핵심은주인공이집사(고양이기르는사람을속칭하는표현)도, 인간도아닌고양이라는점이다. 주인공고양이껌이&봉달이직접프로그램을이끌어나간다. 전지적고양이시점이주는장점은인간으로선알기어려운고양이들의희로애락을생생하게전달할수있다는점이다. 인간들과의생활에불편한점은없는지, 어떤간식을좋아하는지, 집사에대해어떻게생각하는지등예비집사, ‘냥덕’들에게전하는고양이들의단짠단짠이야기가펼쳐질예정이다.

이러한구성이가능한이유는신동엽과오정세의목소리출연이다. ‘고양이성우’로분한그들은각각껌이, 봉달역을맡아열연한다. 이들은 ‘고양이성우’라는독특한역할을수락한계기를밝혔다. 호기심많은고양이껌이로분한신동엽은 “오랫동안 ‘동물농장’ 아저씨로살아오면서도전해보고싶었다”라고전했다. 느긋한고양이봉달을맡은배우오정세는 “장르에맞게끔연기도변해야한다는생각이있다. 이런작업을통해많이배우고깨달을것같다”라며목소리출연을맡은소감을말했다.

# ‘두달째동거중’ 집사 - 고양이케미

100% 고양이시점예능이지만, 고양이들과집사유선호-펜타곤우석의케미도재미있는포인트다. 두사람은이미두달째껌이&봉달과동거중이다. 지난 3일(금) 제작발표회당시우석은 “밤중에거실에나왔는데, 고양이가내발걸음에맞춰걷는걸보고너무감동했다”라며인상깊었던순간을밝혔다. 고양이들을맞이하기위한사전준비또한철저히했다. 유선호는 “고양이와살때의주의점에대해메모를빼곡해채웠다”고전했고, 펜타곤멤버키노로부터조언을들었다는우석은 “고양이는예민하다고해서향수도뿌리지않았다”며껌이&봉달에게쏟을정성과노력에대한다짐을드러냈다.

그렇다면이들을대하는고양이들의속마음은어떨까. 선공개된영상에서봉달은새로운세상으로나아가기위해유선호와우석에게전략적애교를시전한바있다. 껌이&봉달이집사들에게품고있는속마음은무엇일지방송을통해확인할수있다.

# 틈새코너 ‘나는자연냥이다’ 문래동 ‘인싸냥’ 이진호출격!

틈새코너또한프로그램을다채롭게만드는요소다. 틈새코너 ‘나는자연냥이다’는유명한길고양이들을따라다니며그들의일상생활을취재하는코너다. 문래동, 성신여대등다양한지역의내로라하는길고양이들이등장해시선을사로잡을전망이다. 첫방송대망의 ‘자연냥’을대변할게스트성우로는개그맨이진호가출격해기대를모은다. 이진호가고양이로환생한듯그와꼭어울린다는문래동 ‘인싸냥’이전하는길고양이생활이어떻게예비시청자들의마음을두드릴지귀추가주목된다.

‘냐옹은페이크다’를위해제작진이들인노력은조금특별하다. 제작진은우선순위를고양이에두고모든촬영을진행중이다. 집사유선호와우석이고양이들과한집에서살도록제안한것도고양이의특성을고려한결정이다. 환경변화를기피하는고양이들을위해집한채를임대한것이다. 덕분에집사들은촬영이없는날에도고양이와알콩달콩일상생활을보내고있다는후문이다

촬영시에도모두거치카메라를통해촬영이이뤄진다. 또한모든촬영은고양이들의생활리듬에따라진행된다. 고양이가낮잠에서깨어나기를 3-4시간기다리는것은예삿일이다. 제작진은 “그때그때반응을살피고촬영에들어간다. 고양이들의스트레스방지를위해촬영에심혈을기울이고있다”라며애정어린비하인드를전했다.

한편, 껌이와봉달두고양이모두유기묘와구조묘를도와주는센터를통해입양됐다. 제작진은방송후껌이와봉달이의거처에대해서도신중을기하는중이다. 제작진측은 “몇달간함께지낼유선호와우석의의사결정을우선으로할생각이다. 하지만어렵게될경우고양이를키운경험이있는제작진이입양해끝까지책임지기로사전계획돼있다”라고전했다. 유선호와우석이껌이&봉달에대한애정이커져계속함께하고싶은마음을밝혔지만, 다른멤버들과의합숙소생활, 그리고각자활동을시작해야하는이들의상황상어려움이따를수있기때문이다. 이에대비해현재입양대기중인제작진은이들집사못지않게두고양이케어와스킨쉽유지에힘쓰고있다는입장이다.

tvN 이중냥격냥아치의일상생활 ‘냐옹은페이크다’는오늘밤 10시 40분첫방송을시작으로매주일요일밤시청자를찾아간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