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8일 코스닥 상장 메타넷엠플랫폼 "빅데이터 활용…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

입력 2020-02-25 17:17   수정 2020-02-26 09:26

“비대면 서비스의 가치가 높아지면서 콘택트센터의 역할도 커지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할 계획입니다.”

다음달 18일 코스닥시장에 상장하는 메타넷엠플랫폼의 박상진 대표(사진)는 25일 한국경제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콘택트센터 운영 기업으로는 매출 기준 1위”라며 이같이 말했다.

1999년 설립된 메타넷엠플랫폼은 콘택트센터 운영을 통해 기업에 고객 관리 및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박 대표는 “콘택트센터는 과거엔 ‘콜센터’와 동일시됐지만 이제는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플랫폼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고객 데이터를 가공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에 활용하고 구매로까지 이어지게 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박 대표는 “콘택트센터는 최근 ‘데이터 3법(개인정보보호법·정보통신망법·신용정보법)’ 개정으로 기대가 더 높아진 분야”라며 “지난해 데이터 전문기업 엔코아를 인수한 데 이어 앞으로 고객경험(CX) 관련 기업 등을 추가로 인수합병(M&A)해 역량을 더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투자은행(IB)업계에서는 메타넷엠플랫폼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증시에서 주목받는 언택트(비대면) 소비 수혜 기업 중 하나라고 평가하고 있다. 고객사의 30%가량이 최근 코로나19 국면에서 실적이 급증하고 있는 △11번가, 티몬 등 전자상거래업체 △요기요 등 온·오프라인 연계(O2O) 기업 등으로 구성돼 있어서다. 또 KB금융, 우리금융, 신한금융 등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어 비대면 금융 확대 수혜도 누릴 수 있다는 설명이다.

메타넷엠플랫폼은 지난해 3분기까지 매출 2639억원에 영업이익 149억원, 순이익 131억원을 냈다. 희망 공모가 범위는 1만2500~1만5000원이다. 지난해 연간 추정 순이익 및 희망 공모가 범위를 기준으로 한 주가수익비율(PER)은 13~15배로, 경쟁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다음달 9~10일 일반 청약을 받는다.

이고운 기자 ccat@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