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웨이' 이숙영 "배수진 치고 라디오 대타 진행해 여기까지 왔다"

입력 2020-03-10 16:35   수정 2020-03-10 16:37

'마이웨이' 이숙영 (사진=TV CHOSUN)

11일 방송되는 TV CHOSUN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는 매일 아침 대한민국을 깨우는 아나운서, 이숙영의 인생을 조명한다. 그녀가 대체불가 아나운서 겸 라디오 DJ로 자리 잡기까지 노력해 온 이야기가 펼쳐진다.

34년 경력의 '베테랑 DJ' 이숙영이 라디오 DJ로 오래 활동하게 된 특별한 사연을 공개한다. 라디오에서 시간을 알려주는 일을 맡았던 그녀에게 동료 아나운서가 출산 휴가를 가며 비워진 DJ 자리 제안이 들어왔다.

그렇게 '대타 DJ'가 된 이숙영은 그녀만의 독특하고 통통 튀는 발랄함을 뽐내며 청취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봄이 오길 기다리는 개구리처럼, 기회가 오기만을 기다렸던 이숙영은 기회가 다가왔을 때 놓치지 않았던 것이다.

그녀는 "'나도 잘할 수 있고 끼가 많은데 (왜) 나를 캐스팅 안 하나... (싶었다), 그때 (DJ를) 맡아서 배수진을 쳤다. 대타로 진행해서 지금까지 오게 됐다"며 지난 30여 년간 청취자들의 아침을 깨우는 DJ가 된 이야기를 공개했다.

이숙영은 동료 아나운서들도 인정한 '아나운서계의 이단아'였다. 대선배 박용호 아나운서는 "아나운서는 정형화되고 반듯해야 돼서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런 식으로 말하는데, 이숙영은 그냥 몇 걸음은 앞서 나갔다"며 "지금 생각하면 '선견지명'이 있었구나... (생각한다)"라며 남달랐던 이숙영을 떠올렸다.

또한 아나운서 후배에서 이제는 CEO가 된 후배 정미정은 "어느 날 어떤 여자가 캉캉 치마 입고 짙은 화장을 하고 복도를 지나가는데, 아나운서라고 상상을 못했다"며 이숙영의 첫 모습에 놀랐던 이야기를 덧붙였다.

이처럼 넘치는 끼를 가진 이숙영은 노력도 게을리하지 않는 진정한 노력파다. 에세이와 소설 등 지금까지 낸 책만 10여 권에 달하는 작가이기도 하다.

이숙영은 "어쩌면 내가 (이렇게) 치열하게 사는 것은 'Memento Mori', '죽음을 기억하라'는 말처럼 항상 죽음을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역설적으로 정말 치열하게 살 수 있는 것이 아닌가..."라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삶을 사는 이유를 설명했다.

인생은 숙제가 아닌 '축제'라고 말하며 인생을 즐기고 있는 아나운서 이숙영의 이야기는 11일 수요일 밤 10시 TV CHOSUN '인생다큐 마이웨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