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집콕'…온라인서 돌파구 찾는 인테리어업계

입력 2020-03-16 18:19   수정 2020-03-17 09:44

봄은 이사철, 신학기와 맞물려 인테리어 성수기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강타한 올해는 예외다. 봄철 성수기를 맞았지만 오프라인 대리점을 찾는 소비자의 발길이 ‘뚝’ 끊겼다. 개점 휴업 상태에 가깝다는 게 업계의 설명이다. 건자재 페인트 등 인테리어업계가 비대면 마케팅으로 방향을 튼 이유다. 인테리어업계는 온라인 쇼핑몰과 홈쇼핑 등에서 돌파구를 찾고 있다.

건자재업체 LG하우시스는 LG Z:IN(LG 지인) 인터넷 홈페이지와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LG지인몰에서 이달 말까지 고객 이벤트를 한다. 홈페이지에서 올 봄여름 인테리어 스타일 상담을 신청하고 방문 실측을 진행하거나 매장을 방문한 소비자 전원에게 백화점 상품권(1만5000원)을 지급한다. LG지인몰에서 창호 상담 상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겐 구매액에서 30만원을 차감하고 최종 결제금액의 5%를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온라인 이벤트를 시작한 지난 2월 중순부터 3월 중순까지 지인몰 주문 건수는 작년 동기 대비 30% 증가했다.

KCC글라스는 최근 사상 처음으로 창호 제품을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 공식 입점했다. 방문 상담부터 실측, 시공, 사후관리까지 모두 포함한 온라인 상품으로 오프라인 가격보다 최대 30% 할인된 가격을 제시했다. 이건창호는 자사 온라인몰인 이건스토어에서 소비자가 시공할 공간에 맞춰 단계별로 선택하면 고객 맞춤형 견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화페인트공업은 그동안 공들여온 온라인몰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설립한 컬러인테리어 자회사 홈앤톤즈의 자사 온라인몰 2월 매출이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확산하기 전인 1월보다 17.3% 증가했다. 특히 벽에 바르면 자석이 달라붙는 페인트 ‘마그네톤’과 벽에 바르면 칠판처럼 분필로 글을 쓸 수 있는 페인트 ‘초크보드’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삼화페인트 관계자는 “개학이 늦어지면서 집에서 지루해하는 어린 자녀들과 실내에서 함께 놀 수 있는 제품이 온라인에서 많이 팔린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서기열 기자 philos@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