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장기화…"우리도 언택트 마케팅"

입력 2020-03-26 15:30   수정 2020-03-27 01:56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사태가 장기화하면서 중견기업들이 활발하게 ‘비대면(언택트·untact)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가 급격히 줄면서 온라인몰 전용 할인 행사나 기획전을 통해 ‘온라인 소비’를 유도하고 있다.

한샘은 집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인 리하우스 패키지 신제품을 온라인 한샘닷컴에서 가상현실(VR) 프로그램을 통해 둘러볼 수 있다고 26일 발표했다. 3차원(3D)으로 구현한 가상공간에서 현관, 부엌, 침실 등을 오가며 리모델링 공사 이후의 집 모습을 생생하게 살펴볼 수 있다. 개별 제품의 가격이나 소재, 크기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한샘 관계자는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실제 인테리어 완성 모습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사무가구업체 코아스도 언택트 마케팅에 나섰다. 공식 온라인몰인 코아스샵에서 소비자가 제품을 주문한 뒤 제작 과정, 배송 기간 등에 대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환경(UI)을 강화했다. 이달 말까지였던 온라인몰 할인 행사도 연장한다. 스크린 데스크, 컴퓨터 데스크, 의자 등 자녀 공부방에 필요한 가구를 20% 할인해준다. 몰랐던 가구의 기능을 상세히 알려주는 ‘가구의 발견’이란 영상물도 제작해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소비자와 공유한다.

생활유리제조 전문기업 삼광글라스는 글라스락 공식몰에서 웨딩페어를 진행한다. 밀폐보관용기나 각종 그릇 등을 할인해 판매한다. ‘글라스락 오븐 투 테이블 18종 프리미엄 홈세트’ 등을 최대 60%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다.

심성미 기자 smshim@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