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는 사랑을 싣고' 봄 특집, 출연자들 그 후 이야기 '불시검문'

입력 2020-04-02 15:45   수정 2020-04-02 15:48

'TV는 사랑을 싣고' 봄 특집 (사진= KBS1)

불시검문 통해 눈물과 웃음 가득한 출연자들의 재회 후 이야기 듣는다

2018년 9월 28일 첫 방영 이후 1년 7개월 동안 끊어진 인연을 다시 이어준 ‘TV는 사랑을 싣고’! 사연을 의뢰한 출연자 총 70명에게 77명과의 인연을 선사하며 따뜻한 만남과 진한 감동을 전해줬던 ‘TV는 사랑을 싣고’가 봄을 맞이하여 그들의 재회 이후 이야기, 봄 특집 일명 ‘새봄은 사랑을 싣고’를 야심 차게 준비했다.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어렵게 용기 낸 만큼, 뜨거운 재회 당시 꾸준히 연락을 주고받자고 굳게 약속한 의뢰인과 사연자들. 재회 이후, 과연 그 소중한 인연의 약속을 얼마나 잘 기억하고 또 지켜나가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2MC와 제작진이 깜짝 불시검문에 나선 것.

특히 어렵게 되찾은 값진 인연을 소중히 이어나가고 있는 출연자들만을 엄선해 촬영 당일 비하인드 스토리는 물론 재회 이후 뒷이야기를 공개, 인연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중 가장 먼저 만나본 출연자는 다시 만난 인연과 일주일에 한 번은 꼭 만난다고 밝혀 2MC와 제작진을 놀라게 했다는데. 그 주인공은 바로 자칭 ‘순천 촌놈’(?)이었던 유년 시절을 함께한 친구, 이중복을 찾기 위해 작년 6월 ‘TV는 사랑을 싣고‘에 방문했던 의과대학 교수 인요한이다.

한국형 구급차를 처음 보급한 공로를 인정받고 특별귀화를 한 인요한은 방송 당시 파란 눈의 외모와 달리 구수한 전라도 사투리를 선보이며 한국인보다 더 한국인 같은 반전매력을 뽐냈다.

그뿐만 아니라 유일하게 연락이 끊겨 47년 만에 만난 친구 이중복과 순천역에서 뜨거운 눈물을 흘렸던 재회 장면은 ’TV는 사랑을 싣고‘의 ‘레전드’로 언급되는 명장면 중 하나. 웃음과 감동 모두 선사해 큰 화제를 낳았던 주인공, 인요한과 이중복이 함께 출연하여 재회 이후 그들의 근황을 낱낱이 공개했다.

재회 이후 속마음을 터놓고 함께 순천, 지리산을 누비며 어린 시절처럼 어울리기도 하고 일주일이 멀다 하고 왕래하며 더욱 돈독하게 지내고 있다는 두 사람.

특히 작년 9월, 태풍으로 집 지붕이 손실된 인요한을 위해 인테리어 사업을 하는 이중복이 직접 나서서 지붕 공사를 해주고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온돌방과 가마솥도 만들어주었다고. 어느덧 일상을 나누는 사이가 된 둘의 이야기를 들으며 2MC는 더 큰 사명감을 느꼈다는 후문.

여기에, 친구를 못 만나고 서울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한 인요한이 제작진에게 크게 화낼 뻔했던 이야기와 개인사 때문에 어렵게 용기를 낸 이중복이 순천역을 뛰쳐나갈 뻔했던 재회 당시 에피소드까지 가감 없이 밝힐 예정이다.

이어 두 번째로 만난 출연자는 항상 유쾌한 모습의 코미디언 이경애. 그녀는 고생만 하다 돌아가신 어머니의 마지막 소원인 ‘대학 입학’을 36세란 늦은 나이에라도 이룰 수 있게 해준 신현돈 연극반 선생님을 찾기 위해 ‘TV는 사랑을 싣고’에 도움을 요청했었다.

방송 당시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어린 시절부터 홀로 가장 역할을 하며 36세까지 대학 입시를 미룰 수밖에 없었던 이경애의 학창 시절 이야기는 큰 화제를 모았는데. 특히 가는 곳마다 고달픈 어린 시절과 돌아가신 어머니를 떠올리며 눈물을 흘리는 이경애의 모습은 보는 사람들의 눈물을 자아내어 지금도 ‘레전드’ 편으로 회자되고 있다.

이경애가 운영하는 떡볶이 가게에 신현돈 선생님을 초대했다는 소식을 듣고 불시검문에 나선 2MC와 함께 촬영 당일 못 다한 이야기와 재회 뒷이야기를 나눴다.

이후 선생님께 어묵과 떡 선물도 보내고 자주 연락하며 살뜰히 챙기고 있다는 이경애. 그뿐만 아니라 이경애는 촬영 당일 식당에서 고3 때 담임선생님의 아내를 우연히 만난 것을 계기로 고달팠던 학창 시절 힘이 되어준 고2, 고3 담임선생님과도 소중한 인연을 이어 가고 있다고 밝혀, 기막힌 인연에 모두를 놀라게 했다는 후문이다.

재회 이후 되찾은 인연을 소중히 이어나가며 만남의 꽃을 피운 출연자들을 만나본 봄 특집 ‘TV는 사랑을 싣고’는 오는 3일 저녁 7시 40분 KBS1에서 방영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