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당 "文, 사회적 거리두기 하자더니 연일 총선용 외부행사"

입력 2020-04-09 14:34   수정 2020-04-09 15:08


미래통합당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조했던 문재인 대통령이 최근 연이어 외부행사에 나서자 '총선용'이라고 비판했다.

통합당 선대위 김우석 상근수석대변인은 8일 논평을 통해 "문 대통령이 연일 지역을 방문해 유권자를 만나고 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이 한창이고 대부분의 지역 축제도 취소되는 상황에서 '왜 굳이 이 시점에?' 하는 의구심을 지울 수가 없다"고 비판했다.

김 대변인은 "국민은 코로나19 초기방역 실패 여론을 물타기 하고 의료진과 방역 당국의 노고에 숟가락 얹기 위해 철저히 계산된 일정이라 생각할 수밖에 없다"면서 "이 시점에 이틀에 한 번 꼴로 지방을 찾는 이유는 무엇인가"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청와대는 2018년 울산시장 선거개입 의혹의 한 중간에 있다. 문 대통령은 그만큼 더더욱 자중해야 마땅하다"며 "부디 경거망동 하지 마시라. 문 대통령이 선거에 개입하려 하면 할수록 국민의 분노만 커질 뿐"이라고 주장했다.

실제로 제주 지역에 출마한 송재호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지난 7일 거리유세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4·3약속은 자신의 요청에 의한 것"이라고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송 후보 발언이 사실이라면 문 대통령이 특정 후보를 돕기 위해 4·3희생자 추념식에 참석했다는 뜻이 된다.

또 문 대통령은 지난달 27일 취임 후 처음으로 서해 수호의날 기념식에 참석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서도 통합당은 "보수 유권자 표심을 노린 행보가 아니냐"고 의혹을 제기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에는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대신 대구에서 열린 로봇산업 육성전략 보고회에 참석했었다.

이 같은 주장에 대해 청와대 측은 "코로나19 대응에 전념하는 대통령은 관권선거는 한 일도 없고, 할 수도 없고, 할 필요도 느끼지 못한다"고 일축했다.

이어 "지난 1일 구미산단 방문, 3일 4·3희생자 추념식 참석, 5일 강릉 옥계면 산불피해 복구현장 방문 등은 대통령의 정상 직무를 수행한 것"이라며 "청와대는 선거와 거리두기를 선언해 그 약속을 지켰으며 앞으로도 지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후보 보기
https://www.hankyung.com/election2020/candidates

김명일 한경닷컴 기자 mi737@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