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택 2020' 갓 스무 살 된 이대휘, 생애 첫 투표 현장 브이로그 공개

입력 2020-04-14 10:46   수정 2020-04-14 10:48

선택 2020 (사진=MBC)


갓 스무살이 된 아이돌 ‘AB6ix’의 대휘! 그의 아주 특별한 외출이 MBC ‘선거로운 생활 V로그’에서 공개된다.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으로 생애 첫 투표에 나선 대휘의 모습은 젊은 세대에 익숙한 브이로그 형식으로 화면에 담겨, 시청자들도 마치 대휘와 투표소 가는 길에 동행하는 듯한 기분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유권자로서의 의무를 다하기 위해 이번 선거에 참여하게 된 대휘는 더욱이 20살이 되자마자 투표에 참여할 수 있어 그 의미가 남다르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한 잉크도 채 마르지 않은(?) 신분증 사진까지 방송 최초로 공개하며 투표소로 향하는 내내 들뜬 표정을 감추지 못했다고 전해진다.

갓 스물살이 된 아이돌의 선거 참여는 대휘 뿐만이 아니다. 또래의 아이돌그룹 ‘더보이즈(The Boyz)’의 선우와 에릭 역시 투표 독려 캠페인을 직접 만들며 ‘선거로운 생활 V로그’에 참여했다. 여기에 투표 유경험자 주학년이 합세해 투표 안무동작을 이끌며 선배미를 뽐냈다는 후문이다.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넘쳐나, 보는 것만으로 흐뭇한 미소가 절로 나오는 안무 메이킹 현장 또한 이번 방송의 볼거리 중 하나이다. 이들이 제작한 투표챌린지 댄스영상은 틱톡,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국내외 젊은 팬들에게 공유되며 화제를 일으켰다.

연출을 맡은 안수영 PD는 “개표방송 ‘선택2020’의 연출을 맡으며 정치에 관심이 많은 기존 시청자들 외에 새로이 선거라는 민주정치제도에 발을 내딛은 밀레니얼 세대를 어떻게 바라볼 것인가 하는 고민과 갈증이 있었다. 특히 이번 총선부터 투표 연령대가 낮아지며 투표권을 얻었지만 코로나19 여파로 제대로 개학도 맞이하지 못한 고3 수험생 유권자 등 우리의 미래 세대에 대한 관심이 MBC 선거방송에서 매우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리고 싶어서, ‘선택2020’의 자매프로그램 ‘선거로운 생활 V로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20세 전후의 젊은 유권자들도 이번 총선에 많은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다.

재미있는 정치와 선거이야기를 모아 7개의 숏폼 버라이어티 형식으로 제작된 ‘선거로운 생활 V로그’‘는 내일 (4월 15일 국회의원 선거 당일) 오후 3시 50분 MBC에서 공개되며, 오후 4시 50분 시작되는 MBC 총선 개표방송 ’선택2020‘으로 이어진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