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오픈이노베이션 사업 확대한다

입력 2020-04-22 09:00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올해 대기업 - 스타트업간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을 전략사업으로 정하고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의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그들과의 사업협력을 원하는 대기업을 연결, 사업 제휴의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협력의 장을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다. 작년의 삼성넥스트, P&G, 존슨앤드존슨, 오비맥주 등 다양한 글로벌 대기업과의 협력 경험을 바탕으로 올해는 참여 대기업을 확대하고, 서울창업허브 및 한국무역협회, 신용보증기금 등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지원 내용을 강화하고 업그레이드하여 우수 스타트업 공동 발굴 및 협력 사업을 추진·운영하고 있다.

규모가 가장 큰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의 하나인, CJ그룹과 공동 주최하는 ‘오벤터스(O!VentUs·Open+Venture+Us)’ 사업은 현재 2기 참가기업을 모집 중에 있다. ‘오벤터스 2기’는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중소기업?스타트업?연구소를 발굴해 CJ제일제당, CJ프레시웨이, CJ대한통운, CJ ENM과 공동 기술 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공모 분야는 △AI/빅데이터 △푸드테크 △물류 △미디어/콘텐츠 총 4개이며, 8주간에 걸쳐 다양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그 외에도 LG사이언스파크와의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으로 AI, 빅데이터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 중이며, 삼성넥스트와는 AI/프론티어 테크, 디지털 헬스, 소비자 데이터 등 분야의 혁신 스타트업을 찾고 있다. 또한 이니스프리와는 지속가능경영과 디지털 분야 참가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한정수는 “마켓컬리나 토스처럼 스타트업이 새로운 큰 시장을 창출하고, 대기업과 스타트업의 기존 사업영역 경계가 허물어지고 있는 현상을 목격하고 있다. 급변하는 시장, 기술 트렌드에 생존하기 위해서, 클로즈가 아닌 오픈된 이노베이션은 ‘Nice-to-Have’가 아닌 ‘Must’가 되고 있다. 올해 더욱 확산할 것으로 예상되는 오픈이노베이션 추세에 맞춰, 사업을 확대하여 개방형 혁신 생태계 발전에 기여하겠다.” 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