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 '우리 만남이', 차트 1위 돌풍…정해인과 듀엣까지 '귀호강'

입력 2020-04-23 13:37   수정 2020-04-23 13:39


가수 폴킴(Paul Kim)이 신곡 '우리 만남이'로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폴킴의 두 번째 정규앨범 Part.2 '마음, 둘'의 타이틀곡 '우리 만남이'는 23일 오후 1시 기준 멜론, 지니, 벅스, 소리비다 등 주요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22일 오후 6시 발매된 '우리 만남이'는 공개 직후 음원차트 정상에 올라섰고,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 실시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폴킴은 '너를 만나'부터 '초록빛', '헤어질 걸 알아', '허전해', '러브십(Loveship)', '우리 만남이'까지 6번 연속 음원차트 1위 행진을 이어오며, 또 한번 '믿고 듣는' 음원강자로서의 저력을 발휘했다.

특히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히어로(Hero)', '카톡', '홀리데이(HOLIDAY)', '나의 봄의 이유'까지 앨범에 수록된 다섯 트랙 모두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올라가 있어 폴킴을 향한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을 더욱 실감하게 했다.


한편 폴킴은 지난 22일 공식 SNS 채널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우리 만남이' 듀엣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에는 폴킴과 정해인이 신곡 '우리 만남이'를 함께 부르는 모습이 담겨있다.

공개된 영상에서 폴킴은 특유의 호소력 짙은 음색으로 다시 한번 리스너의 귀를 사로잡았으며, 정해인 또한 가수 못지않은 뛰어난 가창력으로 '우리 만남이'를 소화했다. 두 사람의 시너지가 역대급 귀호강과 감동을 선사하며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들은 지난해 8월 정해인이 출연한 영화 '유열의 음악앨범'을 계기로 인연을 맺었다. 이후 KBS2 예능프로그램 '정해인의 걸어보고서'에 폴킴이 직접 작사, 작곡한 삽입곡을 선물하면서 인연을 이어가게 됐고, 이번 듀엣까지 성사됐다.

폴킴의 두 번째 정규앨범 Part.2 '마음, 둘'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파트1 '마음, 하나'에 이은 정규 2집의 연장 앨범으로, 기존과 마찬가지로 폴킴의 독보적인 감성과 다채로운 음악성을 엿볼 수 있는 자작곡들로 채워졌다.

타이틀곡 '우리 만남이'는 폴킴의 감미로운 보이스에 어쿠스틱 피아노 연주와 스트링, 그리고 관악기 연주의 하모니가 조화를 이루는 발라드곡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