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사 '약쿠르트' 성병 옮았다"…여성 폭로 일파만파

입력 2020-04-25 10:51   수정 2020-04-25 10:54


약사 유튜버 '약쿠르트'가 성추문에 휩싸였다. 약쿠르트와 성관계 이후 '헤르페스 2형' 성병 감염을 주장한 여성의 폭로글이 공개되자 약쿠르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폐쇄했다.

지난 24일 한 온라인 게시판에는 '약사 유튜버 ○○○○에 대해 폭로합니다'라는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 A 씨는 해당 글에서 '약쿠르트'라는 이름을 직접 언급하지 않았지만 약쿠르트 유튜브 썸네일을 모자리크 처리한 채 공개해 누구인지 짐작가능케 했다.

A 씨에 따르면 두 사람은 지난해 7월 A 씨가 팬의 입장에서 약쿠르트에게 응원메세지를 보낸 것을 시작으로 인연을 맺었다. 이후 많은 메세지를 주고 받으며 친분을 쌓았고, 약쿠르트가 먼저 만남을 제안했다.

첫 만남에서 술에 취한 A 씨를 집에 데려다준 약쿠르트는 "콘돔 없이 관계하지 않겠다"는 A 씨의 말을 무시한 채 관계를 가졌고, A 씨는 "이후 4개월여간 그에게 섹스파트너 취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A 씨는 "그 이후로 그 사람은 사귀자는 말도 없고 아무런 관계정립이 없었다. 나를 여자친구로 두진 않았지만 일주일에 한 번씩 잠자리를 가졌다"면서 "확신을 주지 않는 그 사람에게 상처를 받고 이 이상한 관계를 끝내려고 해봤지만 잘 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는 "내가 노력하면 (관계가) 변할 수 있겠지라는 생각으로 계속 그와 만남을 가졌다. 끊임없이 애정을 표현하고 선물도 주면서 이 관계를 정상적인 연인관계로 바꿔보려 했다"고 덧붙였다.

A 씨는 "그렇게 만남을 지속하던 중, 그가 어느 날 밑에 물집들이 잡혔다며 헤르페스가 올라온 것 같다고 했다. 그게 뭐냐고 물으니 별거 아니라고 나에게는 병원에 갈 필요가 없다고 했다"고 주장했다.

A 씨는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은 결과 헤르페스 2형과 유레아플라즈마라이티쿰 등 기타 성병들이 양성으로 나왔다"면서 "성병이 아니라던 그의 말과는 달리 헤르페스 2형은 성관계로 전염되는 성병이었고 평생 없앨 수 없는 바이러스라 몸에 계속 지니고 살아야 한다"고 폭로했다.

그는 "병원에서 나오자마자 그와 통화를 했다. 성병에 옮았다는 얘기를 하자 많이 당황한 듯 보였다"면서 "몇 시간 있다가 별거 아닌 바이러스지만 미리 얘기 안한 것은 미안하다는 카톡이 왔다"고 덧붙였다.

A 씨는 "이미 자신에게 성병이 있는 걸 인지하면서도 최소한의 안전장치도 없이 계속 관계를 하고 미리 얘기도 해주지 않았던 것, 내게 성병에 옮은 걸 알고 회피하며 나를 버렸던 것, 그리고 다시 찾아와서도 나를 잠자리 도구로만 생각하며 자신의 즐거움만을 위해 이용했던 것. 이 모든 것들은 그 사람에게 얻은 육체적인 피해보다 더 아픈 마음의 상처"라고 강조했다.

해당 게시물이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급속히 확산되자 약쿠르트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과 SNS의 모든 게시물을 삭제했고, A 씨 역시 "그 사람에게 연락이 와 집에 찾아오고 자살하겠다고 해 무서워서 일단 글을 내린다"며 글을 삭제했다.

하지만 해당 글은 25일 새벽 네티즌들에 의해 복원돼 현재 해당 커뮤니티에 다시 게재돼 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