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1)

입력 2020-04-28 10:11   수정 2020-04-28 10:13

더샵, '견고함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주거문화 선도

포스코건설의 아파트브랜드 더샵(THE SHARP)은 ‘견고함과 튼튼함을 기반으로 주거의 본질에 집중해 고객의 생활에 든든한 안심을 제공하고 프리미엄 주거문화를 선도한다’는 브랜드 미션과 함께 ‘Advance in Core(핵심에서 앞서가는)’를 핵심 콘셉트로 갖고 있다. 신뢰할 수 있는 안전, 안락한 휴식, 강화된 편의, 세련된 디자인을 4대 고객지향 가치로 설정했다. 2010년 1차 리뉴얼된 이후 11년 만에 올해 전면적인 리뉴얼을 단행했다.

더샵의 새로운 심볼은 높은 건축물의 강인함을 모티프로 가로획과 세로획이 교차하는 견고한 구조적인 형태를 형상화했다. 비례와 질서 그리고 조화를 통해 아름다움의 본질을 시각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황금비율을 적용했다. 심리적으로 가장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더샵을 느끼고, 동시에 더샵의 선도성과 신뢰감을 전달하기 위해 디자인했다.

포스코건설은 최신 정보기술(IT)을 적극 도입해 건설업계의 스마트 컨스트럭션(smart construction)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활동은 실시간으로 공사 현장의 현황을 점검할 수 있는 ‘스마트 세이프티 솔루션’과 더샵 상품에 적용되는 기술을 통합한 ‘아이큐텍’ 기술브랜드의 개발이다. 포스코건설은 주택시장의 강자로 우뚝 성장하며 메이저 아파트브랜드로의 위상도 더욱 높여 나가고 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LG 퓨리케어 정수기, 사용 기간 관계없이 새로운 제품처럼 관리

LG 퓨리케어 정수기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0 BCLI(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대한민국 브랜드 고객충성도 1위를 차지했다.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란 35개국에서 사용되고 있는 고객 충성도 측정 모델 ‘CLEI(Customer Loyalty and Engagement Index)’를 바탕으로 한국소비자포럼과 글로벌 브랜드 평가기관 Brand Keys가 국내 상황에 맞춰 개발한 고객 충성도 평가 지표를 말한다.

이번 수상에는 LG 퓨리케어 정수기만의 차별화된 ‘토탈케어 1.2.3.4’ 서비스가 주효했던 것으로 평가된다. 사용 기간과 관계없이 정수기를 늘 새 제품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이 서비스는 △매년 직수관 무상 교체 △자동 수동 2단계 ‘UV-LED’ 코크 살균 △전문가의 3개월 주기 살균 케어 서비스 등을 포함한다. 2019년 9월 출시된 신제품 상하좌우 정수기 모델은 4방향으로 자유롭게 이동하는 출수탭과 용기 높이에 맞춰 자동으로 출수구 높이를 조절하는 자동 컵 센싱 기능을 탑재해 사용 편리성을 더욱 강화했다.

또 작년 하반기부터 소비자가 직접 확인하기 힘든 정수기 내부까지 전문가가 꼼꼼히 관리하는 ‘인사이드 클리닝’ 서비스를 추가 도입하며 정수기 위생 관리 서비스의 품질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LG전자 관계자는 “LG전자의 브랜드 가치에 공감해주고 LG 퓨리케어 정수기를 사랑해주는 고객들께 감사드린다”며 “뜻깊은 상을 주신 만큼 더욱 만족스러운 제품과 서비스로 보답할 것”이라고 전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게보린, '한국인의 두통약'…지금까지 37억정 판매


‘한국인의 두통약’, ‘맞다! 게보린’이라는 광고 카피로 최강의 소비자 인지도를 자랑하는 ‘게보린 정’이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브랜드 컨설팅사 ‘브랜드 키’가 주관한 고객충성도 조사에서 진통제 부문 1위의 명예를 안았다. 2016년부터 올해까지 5년 지속 수상이다.

‘게보린 정’은 1979년 출시된 이후 다양한 통증에 신속하고 탁월한 효능으로 소비자 욕구를 충족시켜 해열진통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런 게보린의 명성을 증명하듯 지금까지 판매된 정제 수는 약 37억 정이다. 10정 케이스 크기(11.8㎝)로 환산하면 지구둘레(4만여㎞) 한 바퀴를 상회한다. 이 같은 기록은 제품력은 물론 소비자 만족도까지 뒷받침됐기 때문으로 평가받고 있다. ‘게보린’의 아세트아미노펜 등 세 가지 복합 성분은 신체의 발열을 조절해 빠른 해열 효과를 나타낸다. 두통뿐만 아니라 치통, 생리통, 근육통, 신경통 등의 통증 억제에도 효과적이다.

‘게보린 정’은 지난 4월 1일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고 품질과 패키지를 개선한 리뉴얼 제품을 선보였다. 제제 개선을 통해 정제의 낱알 사이즈를 현재의 90% 크기로 줄여 여성과 고령자가 복용하기 편하도록 개선했다. 또 균질과립화 기술을 통해 기존보다 약 3배 빠르게 붕해돼 더욱 빠른 통증 억제 효과를 볼 수 있다. ‘게보린 정’의 패키지 디자인은 오랜 기간 유지해 오던 디자인 BI를 벗어나 ‘게보린 정’이 붕해되며 빠르게 치유하는 모습을 예술적으로 표현해 더 직관적이고 한층 젊어진 느낌이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2020년형 위니아 공기청정기, '에어 클린 디스플레이'로 실시간 공기질 파악

사계절 필수 가전으로 자리를 잡은 공기청정기 시장이 지난해 250만 대에서 올해는 300만 대가 넘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실내 공기 관리는 무엇보다 공기청정 제품의 역할이 가장 중요한 가운데 종합가전기업 위니아딤채가 대용량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와 에너지 고효율 트렌드를 반영한 ‘2020년형 위니아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2020년형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효율공기청정’이 돋보이는 △36.3㎡(11평형), ‘광역공기청정’이 특징인 △46.2㎡(14평형)와 △52.8㎡(16평형), ‘360도 광역공기청정’이 가능한 △60㎡(18평형), △82.5㎡(25평형) 등 총 5개 모델이 새롭게 출시됐다. 특히 활용성이 높아 인기가 많은 60㎡(18평형) 제품은 에너지 소비효율을 2등급에서 1등급으로 개선해 소비자들의 유지비 부담을 줄였다.

최근에는 주방과 거실, 방과 거실 등 공간을 개방하는 인테리어가 유행하고 있다. 넓은 면적의 공기 정화를 감당할 수 있는 대용량 공기청정기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위니아 공기청정기’ 역시 기존 라인업에서 82.5㎡(25평형) 대용량 제품을 신규 추가했다.

위니아 공기청정기는 ‘에어 클린 디스플레이’로 실시간 공기질을 파악할 수 있다. 미세먼지가 극심할 때는 ‘에어 클린 시스템’을 가동해 보다 효율적인 공기 정화가 가능하다. 이 기능은 극초미세먼지부터 각종 먼지, 새집증후군 유발 물질과 악취를 단계별로 필터링하고 분해해준다. ‘이지워시 프리필터’는 큰 먼지부터 제거하고 ‘카본 탈취필터’는 각종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극초미세 집진필터’는 초미세먼지보다 촘촘하게 먼지를 걸러낸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The-K예다함상조, 정도·투명경영 큰 호응…6개銀과 지급보증계약


2020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The-K예다함상조가 업계 최초로 4년 지속 상조부문 1위에 올랐다.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한국소비자포럼과 미국 10대 브랜드 컨설팅 기업인 Brand Keys가 공동 개발한 브랜드 고객 충성도 평가지수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를 활용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태도적 로열티와 전환의도를 평가하는 조사다. 이번 조사에서 예다함은 브랜드 신뢰, 애착,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전환의도 등 다섯 가지 항목 모두에서 조사대상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예다함은 교직원 복지기관인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상조업계 최대 규모의 자본금인 500억원을 전액 출자해 설립한 상조회사다. 자본금 ‘500억원’은 상조업계 중 최대 규모이자 현 법정기준 금액의 30배를 넘는 수치다.

예다함은 현재 업계 최다 제1금융권 6개 은행(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전북은행, 수협은행, SC제일은행)과 ‘지급보증계약’을 체결했다. 그뿐만 아니라 한국교직원공제회의 연대지급보증제를 바탕으로 2중 안전망을 구축해 소비자의 납입금을 완벽하게 보호하고 있어 고객들로부터 지속적인 신뢰를 받고 있다. 고객 납입금 보호를 위한 이런 노력의 결과로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3회째 획득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메이킨Q, 취침 전 한번 복용으로 효과…크기 작아 편리


명인제약(회장 이행명) 메이킨은 1995년 첫 발매 후 뛰어난 제품력으로 매년 지속적인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다.

배변활동은 건강상태를 보여주는 척도일 정도로 중요하지만 많은 현대인이 변비를 겪고 있다. 흔한 질환이지만 오래 방치할 경우에는 치질, 직장 궤양, 대장암으로 발전할 수 있어 적절한 관리가 필요하다.

대장의 운동성이 떨어지는 노인들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스트레스로 인해 젊은 층에서도 변비환자가 늘고 있다. 명인제약은 신구, 김영옥, 김동준이라는 전 세대를 흡수하는 모델 기용과 차별화된 광고 전략으로 경쟁사와는 다른 마케팅을 펼쳤다. 이는 제품 대중화와 매출 성장이라는 결과로 증명되고 있다.

메이킨은 취침 전 한 번의 복용으로 아침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정제 크기가 작아 복용이 편리하다. 장 운동능력이 떨어져 배변활동이 원활하지 못하거나 스트레스, 다이어트 등에 의한 다양한 변비에 효과적이다.

복용방법은 하루 한 번, 취침 전 연령 및 증상 정도에 따라 1회 1~3정 복용으로 충분하다. 위에서 녹지 않고 장까지 내려가 직접 작용하는 장용 특수 코팅이 돼 있다. 우유나 제산제와 함께 복용하면 안 된다.

복용 전후 1시간 이상 간격을 둬야 한다. 약효 발현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정제를 나누거나 가루로 복용하면 안 된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파리바게뜨, 매장별 빵 나오는 시간 정보 앱 통해 제공

파리크라상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1988년 첫 매장을 연 이래 국내에 프랑스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하고 발전시키며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왔다.

파리바게뜨는 자체 배달 서비스인 ‘파바 딜리버리’에서 매장별 빵 나오는 시간 정보를 해피오더 앱을 통해 제공하는 ‘갓 구운 빵’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하며 딜리버리 서비스 혁신에도 나서고 있다.

통상적으로 딜리버리 시장에서 치킨, 중식 등은 오더메이드(주문 이후에 제조가 들어가는 형태)로 제공되지만 베이커리는 제품 특성상 제빵사의 제조시간이 정해져 있어 오더메이드 제공이 어려웠다. 파리바게뜨는 이 부분에 대한 지속적인 고민으로 빵이 가장 맛있는 시간이라고 소비자가 인식하는 ‘방금 만든 빵’의 시간 정보를 모바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외에도 파리바게뜨는 배달 시장의 성장과 다양해진 소비자층을 고려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마련했다. 앱을 통한 주문 방식이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들을 배려해 전화 주문을 통해 주문할 수 있는 ‘전화 주문 서비스’와 기존 오토바이 배달 가격(4000원)보다 할인된 2500원으로 이용 가능해 비용 부담을 줄인 ‘도보 배달 서비스’도 앞서 도입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여에스더 유산균, 1일 권장소비량 최대치 100CPU 보장

여에스더 에스더포뮬러 대표는 “여에스더 유산균은 고객들과 에스더포뮬러가 10년간 쌓아온 믿음을 상징하는 제품”이라며 “고객들이 보여주신 신뢰를 잊지 않고, 앞으로도 에스더포뮬러는 국민 건강 증진과 건강한 삶을 위한 일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2009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850만 병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여에스더 유산균은 에스더포뮬러 대표이자 서울대 의대 출신의 예방의학 박사인 여에스더가 균종에 대한 검증부터 제조사 선정, 유통과정 결정에 직접 참여해 출시한 제품이다. 여에스더 유산균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권고하는 유산균 하루 권장소비량 최대치인 100CPU를 유통기간 끝까지 보장한다. 유산균 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국 시애틀에서부터 소비자에게 전달되는 배송의 전 과정이 냉장 상태로 이뤄진다.

방송을 통해 대중에 얼굴을 알린 여에스더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스더포뮬러의 경영자다. ‘의사경력을 바탕으로 믿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판매를 위해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세청 모범납세자 포상 후보에 오른 바 있다.<hr style="display:block !important; margin:25px 0; border:1px solid #c3c3c3" />유리아쥬, 약사들이 직접 판매하는 '더모 코스메틱'

화장품을 약국에서 구매하는 것이 지금은 보편적인 일상이 됐지만 불과 20년 전까지만 해도 약국에서 화장품을 구매한다는 것은 매우 특별한 일이었다. 1997년 유리아쥬는 국내에서 최초로 약사들이 판매하는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를 소개하며 국내 소비자에게 더모 코스메틱의 존재를 알리기 시작했다.

피부과학(dermatology)과 화장품(cosmetic)을 합성한 더모 코스메틱은 일반 화장품에 치료 기능을 더한 개념으로 의약품과 비슷한 수준의 연구개발과 임상시험을 병행하기 때문에 ‘믿고 쓸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 신뢰도가 높다.

유리아쥬는 프랑스 피부과 의사, 약사들이 제품을 함께 개발하고 있다. 극민감성 피부를 포함한 다양한 피부 고민의 개선을 위해 피부과 의사에 의한 의학적 기준에 맞는 객관적인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아토피성피부케어 라인을 중심으로 매니아층을 형성하였으며 특별한 홍보나 광고 없이 입소문만으로 유명해진 스틱레브르 오리지널, 유익균 보호 여성청결제 진피는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