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감염 막으려 컨테이너 교실까지 등장…2부제 수업도

입력 2020-05-12 14:37   수정 2020-05-12 15:46



학교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컨테이너 교실이 도입된다. 오전과 오후로 나눠 수업하는 2부제 수업도 진행된다.

12일 광주시교육청은 학급당 학생 수가 30명이 넘는 학교를 대상으로 컨테이너 교실 및 2부제 수업을 도입하기로 했다.

시 교육청은 일단 학교장과 협의를 거쳐 수완초등학교(11개)와 수완 유치원(6개)에 컨테이너 교실 17개를 만들기로 했다. 수완초등학교는 오전·오후반 형태의 2부제 수업도 한다.

컨테이너 교실을 설치하지 않는 학교 중 학급당 학생 수가 30명이 넘는 곳은 교실 비품 등을 교실 바깥으로 모두 빼내 이격거리를 최대한 넓히기로 했다. 마스크와 손 소독제 등 방역물품도 추가로 지급한다.

시 교육청은 수학여행과 현장 체험학습을 대폭 축소하거나 취소하도록 했다. 수학여행을 취소하면 초등학생 10만원, 중학생 15만원씩 지원되는 수학 여행비를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등교 시간은 학년(급)별로 오전 9시 기준 30분 안팎에서 학교 자율로 조정하고, 수업 시간은 급식 시간 조정을 위해 5분 내에서 학교별로 증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학생 간 접촉이 많은 이동식 수업, 토론과 실험 실습 등은 자제하고 쉬는 시간 등에 학생들의 이동을 최소화하도록 했다.

밀집도가 높은 도서관 이용과 과학실 수업 등은 학급 내 활동으로 대체토록 하고 교내 휴게실, 매점, 카페 등 다중이용 공간을 개방할 땐 학생들이 분산 이용하도록 했다.

아울러 학교급식을 통한 감염도 방지하기 위해 학급별 시차 배식을 진행하기로 했다. 급식실 좌석 배치를 한 방향 앉기, 한 칸씩 띄어 앉기, 지그재그식 앉기 등을 하도록 했다.

면 마스크와 보건용 마스크는 학생 1인당 2장 이상씩, 체온계는 학급당 1개 이상씩, 손 소독제는 학급당 4개 이상씩 배부했다. 열화상 카메라는 학생과 교직원 300명 이상 279개교에 총 317대를 설치했다. 급식실 칸막이는 72개교에 우선 설치 중이고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설치를 확대한다.

채선희 한경닷컴 기자 csun00@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