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민경욱 정조준 "부정선거 말 같지도 않아…점입가경"

입력 2020-05-13 15:05   수정 2020-05-13 15:08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연일 선거 조작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을 정조준, 융단폭격을 퍼부었다.

김태년 원내대표는 13일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말 같지가 않아서 응대를 안 하려고 했었다"고 포문을 열었다.

김 원내대표는 "자꾸 선거부정과 관련한 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인천 지역에서 선거부정이 일어났다면서 증거로 내민 것이 구리지역의 투표용지였다. 그것도 사전투표에서 부정행위가 있었다더니 구리지역의 본투표용지를 흔들며 부정선거를 이야기 했다"고 말했다.

그는 "물론 우리 국민들께서 그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는 분은 아무도 없을 것 같다"면서 "우리의 선거 관리시스템, 투·개표 관리시스템은 전 세계에서 아마 최고 수준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다른 나라에 수출도 하는 정도의 수준이다. 아직도 19세기 이야기를 하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참 안타깝다"고 덧붙였다.

박주민 최고위원도 "총선 결과에 대해 민의를 수용하지 못한 투표 조작 주장이 점입가경"이라면서 지난 11일 민경욱 미래통합당 의원이 개최한 토론회를 언급했다.

박 최고위원은 "민 의원이 제시한 투표용지에 대해 선관위는 경기도 구리시에서 탈취된 용지라며 민 의원이 이 투표용지를 입수한 경위에 대해 대검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말했다.

그는 "투표용지를 탈취한 행위 자체도 불법인데 불법적으로 탈취된 투표용지를 국회에서 버젓이 공개한다는 것도 참 부끄러운 모습"이라고 꼬집었다.

박 최고위원은 "미래통합당이 자당 의원이 이런 행태를 가만히 두고만 있는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면서 "혹시 총선으로 드러난 민심을 아직도 당 차원에서 수용하지 못하고 있는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

또 "지금은 민심을 왜곡하고 힐난할 때가 아니라 국민의 목소리를 제대로 들으려고 노력해야 할 때"라고 강력히 경고했다.

박광온 최고위원은 사전투표용지와 본투표용지를 비교해 설명하고 언론을 향해 "터무니 없는 주장에 대해 지적해달라"고 말했다.

그는 "투표를 해본 분들은 다 알겠지만 사전투표는 현장에 가서 자신의 신상을 다 증명했을 때 프린트되고, 본투표용지는 몇 분이 투표를 하러 올지 모르기 때문에 선관위에서 충분히 투표용지를 확보한다"고 설명했다.

또 "정확하게 투표하러 온 인원수와 투표용지에 교부된 수가 일치해야 개표되고, 그렇지 않으면 투표용지가 부정 교부될 수 있기 때문에 선관위에서 매우 엄정하게 관리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언론인들은 '사전투표를 조작했다' '구리에서 나온 투표용지가 사전투표를 조작한 것'이라는 (민경욱 의원의) 주장을 받아쓰면 안 된다"면서 "'터무니없는, 상식적으로 토용될 수 없는 주장을 한다'고 지적하는 것이 언론이 해야될 일이 아닌가 싶다"고 강조했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