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21세기 새로운 기회의 땅, 중동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입력 2020-05-25 13:35   수정 2020-05-25 17:05

[카드뉴스] 21세기 새로운 기회의 땅, 중동





















한국 경제는 성장률이 감소하는 저성장 시대에 진입하게 되었으며 대처 방안으로 새로운 시장 개척의 필요성이 언급 되고 있습니다.

2019년 KOTRA 권평오 사장은 성장 잠재력이 풍부한 미개척 시장 중 주목해야 할 곳 중 하나로 중동시장을 꼽았습니다. 기업들은 그동안 지리적으로 멀고 문화적으로 낯설다는 이유로 주저해왔던 중동 시장의 중요성을 깨닫고 진출을 서두르기 시작했습니다.

‘무할라브알가님‘ 그룹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한 ‘설빙’
‘설빙’ 의 인절미 빙수는 사막을 건넜습니다. ‘무할라브알가님‘ 그룹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해 쿠웨이트 진출에 성공하여 K-디저트를 중동시장에 알렸습니다.

화장품 기업들 역시 중동시장 진출에 대한 의지를 보여 주었습니다. 2019년 10월 두바이에서 개최된 ‘K-코스메틱 세계 로드쇼’ 국제 전시에 총 132개의 국내기업들이 참가하여 대한민국의 K-뷰티를 소개하였습니다.

또한 TS트릴리온은 중동 샴푸 시장에 성공적인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중동의 온라인과 TV홈쇼핑을 통해 준비한 물량을 모두 소진하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이러한 중동시장의 중요성을 먼저 인지한 KT&G는 90년대부터 중동의 현지 문화를 고려한 맞춤 전략으로 꾸준히 중동시장을 공략해왔습니다. 그 결과, 2020년 2월 26일 ‘알로코자이 인터내셔널’ 과 2조 2천억 규모의 계약을 성공시키며 현지화 전략을 통한 신시장 개척의 우수사례로 꼽히고 있습니다.

21세기 기회의 땅, 중동! 끊임없는 도전정신이면 개척하지 못할 시장은 없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핀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링크 복사 링크 복사

관련뉴스

    이 기사와 함께 많이 본 뉴스

    인기 갤러리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