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본 가격 28만 위안 책정하고 7월부터 양산 시작
-내년중 유럽 4개 국 외에 한국에서도 판매 예정
중국 베이징자동차가 프리미엄 전기차 브랜드인 아크팍스(ARCFOX)의 첫 양산차인 알파-T를 최근 공개하고 사전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 |
31일 아크팍스에 따르면 알파-T는 폭스바겐 출신의 세계적 자동차 디자이너 월터 드 실바가 디자인했다. 쿠페 스타일의 SUV로, 매끈한 라인 덕분에 동급 최저의 공기저항계수 0.288Cd를 기록했다. 차체는 길이 4,788㎜, 높이 1,940㎜, 너비 1,683㎜에 휠베이스가 2,915㎜다. 여기에 스마트 LED 매트릭스 라이트, 스마트한 히든식 도어 손잡이, 2m가 넘는 넓은 파노라마 선루프를 갖췄다.
알파-필롯 운전보조 시스템을 탑재한 알파-T는 23개의 정밀도 센서를 이용해 자동추종, 차선유지, 교차로피난, 자율피난운전, 교통표지 인식 등이 가능하다. 대시보드 중앙에 20.3인치의 스마트 터치 와이드스크린도 채택해 음성과 지문인식, 손동작과 안면 인식 등의 기능을 갖췄다. 또 세계 최초로 5G 기술을 적용한 비즈니스 IMC(Intelligent Module Criterion)를 내장했다.
![]() |
알파-T의 동력계는 지멘스, 파레오, 보그워너 등이 연합해 개발했다. 전기모터는 최고출력 160㎾, 최대토크 36.7㎏·m를 발휘한다. SK이노베이션과 베이징자동차 합작사인 '베스트(BEST)'가 생산한 삼원계 배터리를 얹어 1회 충전 주행거리 653㎞를 달릴 수 있어 경쟁차들에 비해 유리하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알파-T의 예약 판매가격은 28만 위안(한화 약 4,800만 원)부터 시작한다. 7월부터 양산에 들어가 빠르면 올 3분기부터 인도할 예정이다. 아크팍스는 중국 내수시장 외에 내년중 유럽시장에 진출해 독일,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등 4개 국에 먼저 판매망을 구축한다. 한국시장에도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 |
한편, 아크팍스는 지난해 제네바모터쇼에 GT 컨셉트를 선보이며 슈퍼카급 전기차 개발에 나섰다. 지난해 11월 광저우모터쇼에서 정식 출시, 판매에 들어간 GT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베이징자동차 연구개발센터에서 만들었으며 스트리트 버전과 트랙 버전 등 두 가지가 있다. 스트리트 버전은 4개의 전기모터를 탑재해 최고출력이 1,600마력에 달하며, 최대토크는 81.6㎏·m를 뿜어낸다. 서킷 버전은 6개의 전기모터를 달아 최고 1,000마력, 최대 134.6㎏· m의 힘을 뽑아낸다. 두 버전 모두 4륜구동으로 최고시속은 255㎞ 이상, 0→시속 100㎞ 가속시간 2.59초를 자랑한다. 스트리트 버전은 최장 400㎞ 주행이 가능하다. 또 85㎾의 급속충전 시스템을 채택, 30분 내에 최대 80%까지 충전할 수 있다. 기본모델의 판매가격은 1,000만 위안(약 17억1,000만 원)부터 시작한다.
강호영 선임기자 ssyang@autotimes.co.kr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