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외수사' 이선빈, 범인 잡는 열혈 PD로 찐 인생캐 등극

입력 2020-06-01 13:00   수정 2020-06-01 13:01

번외수사 (사진=OCN)


‘번외수사’ 이선빈이 범인 잡는 열혈 PD로 전방위 활약을 펼치며, 시청자들 사이에선 벌써부터 “진짜 인생캐릭터다”란 반응이 나오고 있다.

OCN 드라마틱 시네마 ‘번외수사’에서 시청률 한 방을 노리는 열혈 PD 강무영 역으로 완벽하게 변신한 이선빈의 열연에 드라마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프로그램 폐지를 통보 받고도 절대 포기하지 않는 열정과 특종 아이템을 건질 수만 있다면 위험한 범죄 현장에도 망설임 없이 뛰어드는 대담한 배짱, 피해자의 슬픔에 진심 어린 위로를 건네는 따뜻한 마음까지, 다채로운 연기로 시선을 사로잡은 것.

탐사보도 프로그램 ‘팩트 추적’의 PD 강무영. 지난 1회에서 특종 취재를 위해 몸소 피해자가 되어 인신매매 조직의 소굴로 제 발로 걸어 들어간 독한 PD로 강력한 첫인상을 남겼다. 아무것도 모른다는 얼굴로 눈물 연기까지 펼치며 조직 두목(김광규)을 속여넘기더니, 제 밥상을 엎은 형사 진강호(차태현)에겐 “협박과 협상”을 능수능란하게 오가는 화려한 언변으로 반전 매력을 보였기 때문. 첫 등장부터 강무영 표 ‘매운맛’을 기대하는 시청자들의 호평이 쏟아진 이유였다.

또한 강무영의 전천후 활약은 지난 2~4회에서도 멈추지 않았다. 13년의 기간에 걸쳐 일어난 ‘쌍둥이 미스터리’ 살인사건을 파헤치기 위해 두 발로 뜨겁게 달렸고, ‘버터플라이 연쇄살인’의 실마리를 얻기 위해 경찰서 내부에 침투하고자 배달부와 청소부로 변장하고, 급기야는 강호의 주머니에 도청기를 슬쩍 밀어 넣는 등 포기 없는 도전으로 웃음까지 선사했다.

어떤 캐릭터와 붙어도 꿀케미를 선사하는 ‘케미 요정’의 면모도 돋보인다. 만나기만 하면 으르렁대는 쉴 새 없이 말싸움 공방을 주고받는 강호와는 극과 극 앙숙 케미를 뿜어내는가 하면, 나란히 서있기만 해도 웃음보를 저격하는 탁원(지승현)과는 찰떡 코믹 콤비로 시선을 강탈하기 때문. 이 가운데, 지난 4회 방송에서는 ‘팀불독’의 최강 전력 테디 정(윤경호)과도 발맞추어 조직폭력배들의 본거지에 뛰어드는 위풍당당한 행보로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케 만들었다.

‘번외수사’ 방영 전, “강무영은 도전해보고 싶은 욕심을 부르는 캐릭터다. 연기 스타일, 이미지, 모든 게 다 새로운 느낌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고 싶다”는 바람을 전했던 이선빈. 하나로 질끈 묶은 헤어스타일과 활동력에 중점을 맞춘 스타일링부터 열혈 PD 강무영의 특징을 고스란히 잡아낸 섬세한 연기는 모두 이선빈의 꼼꼼한 캐릭터 분석과 연기 열정에서 탄생했다. 이에 제작진은 “이선빈이 강무영 캐릭터를 100% 표현해냈다. 앞으로의 전개에서 더욱 강력하고, 통쾌한 한 방을 보여줄 이선빈의 활약을 기대해달라”라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번외수사’ 매주 토, 일 오후 10시 50분 방송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