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죽음마저 이용하는가"…곽상도 비난 '십자포화'

입력 2020-06-12 10:58   수정 2020-06-12 11:00


더불어민주당은 12일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이 위안부 쉼터 소장의 사망에 대해 의혹을 제기한 데 대해 "죽음마저 정치적으로 이용한다"며 강도높은 비난 발언을 쏟아냈다.

전날 통합당 '위안부 할머니 피해 진상규명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인 곽 의원은 기자회견을 열고 쉼터 소장인 손 모 씨 사망에 대해 "저희 의원실에서 경기북부지방경찰청으로부터 공식 답변받은 자료에 의하면 납득이 가질 않으니 충분한 해명이 필요하다"라며 "본인의 의지만으로 사망까지 이른다는 것을 받아들이기 어렵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다.

박주민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곽 의원이 사인을 믿을 수 없다는 취지의 핵심 논거는 쉼터 소장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청와대 민정수석실에서 근무했다는 것"이라며 "(민정수석) 경력만 가지고 의심한다"라며 비판을 쏟아냈다.

이어 "내용을 입에 다시 올리기 힘들 정도의 매우 부적절한 회견을 하는 건 고인에 대한 예의가 아니라고 생각한다"며 "표현의 자유가 있지만 타인이나 특정 집단에 대한 모욕, 혐오 수준이 되면 안 된다"고 덧붙였다.

설훈 최고위원은 "곽 의원은 과거 공안검사 아니냐. 강기훈 유서 대필 조작사건 수사팀 일원이었던 생각에 젖어있는가"라며 "아직도 쉼터 소장이 돌아가신 데 대해 의문설, 타살 상황이 있는 여론을 만들어내는 상황이 규탄스럽다"라며 날 선 반응을 보였다.

그는 "과거 강기훈 유서 조작 대필 사건에 대해 어떤 생각 갖고 있는지 아직도 조작됐다고 생각하는가"라면서 "다시 한번 밝혀달라"라고 지적했다.

남인순 최고위원은 "소장님의 죽음마저 정치적으로 이용하는 것을 강력 규탄한다"며 "경찰이 타살 혐의 없다고 확신하고 있는데 곽 의원은 고인의 사망 당시 정황을 세세히 공개하면서 타살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남 최고위원은 또 "자살 보도에 윤리강령이 있듯이 매우 신중해야 하는데 국회의원이 신분을 이용해 사망 관련 정보를 취득하고 유족 외에 알아야 할 이유가 없는 불필요한 정보를 공개해 음모론을 유포하고 있다"라며 "모욕과 명예훼손들이 국회의원에 의해 자행되고 있다는 점이 참담하다"라고 전했다.

조준혁 한경닷컴 기자 presscho@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